Special Report
펄어비스 '검은사막' 채집 등 생활 콘텐츠 개편..."생활 콘텐츠 수익 및 접근성 확대"
펄어비스 '검은사막' 채집 등 생활 콘텐츠 개편..."생활 콘텐츠 수익 및 접근성 확대"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2.02.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펄어비스는 16일 '검은사막' 채집 등 생활 콘텐츠를 개편 업데이트하면서 생활 콘텐츠 수익 및 접근성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생활 레벨에 따른 숙련도 상승 구조를 변경해 채집 콘텐츠 수익성 및 생활 숙련도 접근성을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화승총' 액션 및 조작감 개선 등 수렵 콘텐츠도 개편했으며 '끝없는 겨울의 산' 몬스터 군락지에 신규 몬스터 '설표' 및 '설원 일리피카'도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가 16일 검은사막 생활 콘텐츠 개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생활 레벨에 따른 숙련도 상승 구조를 개선해 숙련도 접근성을 향상했다. 숙련도에 따라 채집 시 얻는 수익을 조정했으며, '거친 석재', '고기류’, ‘혈액류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가도 일부 조정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생활 콘텐츠의 수익 및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수렵 시 사용하는 '화승총'의 액션과 조작감을 개선했다. 화승총을 장착하고 앉은 상태에서도 채집이 가능하며, 이동하며 재장전을 할 수 있다. 숙련도 상승치 변화 및 전리품을 확장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끝없는 겨울의 산' 몬스터 군락지에 신규 몬스터 '설표'와 '설원 일리피카'를 새롭게 선보였다"면서 "두 몬스터 모두 화승총으로 사냥 시 확률적으로 전신 박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펄어비스는 다양한 신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발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이용자는 3월 23일까지 '봄내음 가득한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발크스의 조언 (+80),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그믐달 비전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 기념 이벤트로 모은 '[이벤트] 사랑이 담긴 상자'를 중범선, 각종 악세서리 등 아이템을 응모할 수 있는 페이지도 오픈했다. 이 외에도 '[이벤트] 빛나는 샤카투의 상자(전투, 생활)'를 얻을 수 있는 '황금인장 도전과제'와 '[이벤트] 겨울 정령의 눈꽃' 획득 채집 이벤트를 3월 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