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09:51 (토)
Special Report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Meditation’ 공개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Meditation’ 공개
  • 채수연 기자
  • 승인 2022.01.1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펄어비스가 12일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 파트.1 ‘Meditation’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한 OST는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으로 구성한 ‘오피셜 사운드트랙’"이라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 파트 12곡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 통해 공개햤다"고  말하고 "총 5개 파트 구성되어 있으며 1시간 반복 재생 버전으로 음악 들으며 ‘끝없는 겨울의 산’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펄어비스가 12일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Official Soundtrack) 파트. 1(검은사막 OST - IX. Eternal Winter - Part.1 Meditation)을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에 11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OST 수록곡은 1년 내내 눈이 쌓여있는 툰드라 지형의 신비함을 공간감이 큰 ‘신시사이저’ 사운드를주로 사용했다. ‘끝없는 겨울의 산’의 유목 부족 ‘아벳스’의 따뜻함과 평화로움, ‘옥진시니’의 친근하며 주술적인 모습을 에스닉 악기와 오케스트라 음색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 파트 OST는 새하얀 설산의 몽환적이고 쓸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하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신비로운 느낌을 살려 작곡했다"고 말했다. 

또한 "검은사막 ‘끝없는 겨울의 산’ OST는 Part.1 Meditation, Part.2 Shamanic, Part.3 Dark Adventure, Part.4 Epic Adventure, Part.5 Battle 총 5개의 파트로 구성해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이용자는 각 파트별 음악을 통해 ‘끝없는 겨울의 산’의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류휘만 펄어비스 음악감독은 “OST는 지난해 열린 칼페온 연회 당시 끝없는 겨울의 산 음악을 듣고 게임이 아닌 별도 채널을 통해 음악을 듣고 싶다고 한 이용자 의견을 듣고 내놓게 됐다”라며 “이용자들이 검은사막 음악과 함께 더욱 즐겁고 멋진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