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19:21 (월)
Special Report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5월 신규 리그 ‘리그 레볼루션 v1’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5월 신규 리그 ‘리그 레볼루션 v1’ 업데이트 실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22.05.0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4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리그 개편을 중심으로 한 업데이트가 실시 됐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게임 내에서 진행되는 리그를 새로 개편하고 유저들이 스탯을 설정해 달리기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하고  "이번 한 번의 업데이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기간에 걸쳐 유저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보다 나은 리그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4일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캐주얼 경쟁 리그 시스템인 ‘리그 레볼루션 v1(이하 리그 v1)’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리그 v1은 내달 1차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신규 리그 시스템으로 기존 리그와 달리 캐릭터와 능력치 간의 밸런스를 최적화 함으로써 유저들의 컨트롤 능력에 따른 공정한 승부에 보다 초점이 맞춰져 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방안을 새로 ‘스탯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업데이트로 적용된 스탯 시스템은 모든 유저가 동일한 스탯 포인트를 가지고 최고속도, 가속도, 힘, 컨트롤 등 총 4개의 능력치에 본인이 원하는 만큼 스탯을 투자해 본인만의 리그 세팅을 맞추는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리그 v1은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 등 2개의 별도 리그 시스템으로 운영 된다. 메이저리그는 실력 경쟁이 주 목적으로 티어간의 승급과 강등이 있는 반면, 마이너리그는 강등 없이 꾸준한 플레이로 점수와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리그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플레이 시 획득하는 업적 포인트로 총 50단계의 업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신규 아이템 리그 레볼루션 상자, 레볼루션 코인, 흑화 설향 교환권 등이 준비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런너 행복 증진’ 개선 내용이 업데이트 됐다. 이용자들이 원했던 캐릭터 모델링 개선으로 ‘마키’ 캐릭터의 머리 사이즈가 조정됐다. 캐릭터들의 모델링 개선도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감정의 제도’ 캐릭터인 시오넬의 포즈 5종도 수정 됐고, ‘닥터헬 연구소’ 맵의 슬라임의 이동 속도가 무작위로 바뀌어 보다 도전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끝으로 신규 아이템으로 리그 v1을 기념한 리그 레볼루션 상자, 레볼루션 지렁이, 리그 레볼루션 패키지 등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 추가 됐고, 상점 내 스토리 캐릭터인 카인의 전용 복장 ‘눈꽃’ 7종 세트를 얻을 수 있는 카인 눈꽃 패키지가 추가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었던 리그 개편에 대한 것으로 보다 런너들의 참여도를 더한 리그로 개편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런너들의 플레이 성향과 결과를 지속적으로 살펴 보며 더 나은 리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테일즈런너는 달리기 게임으로 이번 리그 개편은 달리기 본연의 재미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진행 했다”라며 “앞으로도 런너 여러분들이 테일즈런너에서 더 많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더 나은 콘텐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 되어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