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15:30 (토)
Special Report
코웨이, 장애인 휠체어농구단 창단식 개최
코웨이, 장애인 휠체어농구단 창단식 개최
  • 박우영 기자
  • 승인 2022.05.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박우영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4일 코웨이,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관련 기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창단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 대한장애인농구협회 오제세 회장, 한국휠체어농구연맹 최욱철 총재, 서울시장애인농구협회 허원회 회장,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고만규 수석부회장, 서울특별시청 관광체육국 이미숙 과장 등과 휠체어농구단 선수 및 지도자 등이 참석했다.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의 창단사와 공단 조향현 이사장 및 기관 대표들의 축사가 이어진 후 선수들에 대한 사원증과 단복 전달식이 이어졌으며, 선수 대표로 양동길 주장의 소감 및 포부 발표가 이어졌다. 

㈜코웨이 장애인휠체어 농구단이 경기에 임하고 있다.
코웨이 장애인휠체어 농구단이 경기에 임하고 있다.

이번에 휠체어 농구단을 창단한 코웨이는 넷마블이 최대 주주로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제조 및 렌탈․판매하는 국내 대기업으로 6,500여 명의 근로자가 일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장애인 고용을 위하여 공단의 장애인고용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 여러 가지 고용방안을 검토한 끝에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번에 창단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수상 실적을 보유한 서울시 휠체어농구단 전원을 코웨이에서 고용 승계한 것으로, 단장 1명, 감독 1명, 코치 1명, 선수 8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코웨이에서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한 것은 대단히 좋은 고용모델이며, 창단을 결심한 코웨이 측에 감사와 축하 인사를, 선수단에는 입단에 대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코웨이 이해선 대표이사는 “농구단 창단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동시에 함께 어우러져 일하는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직원들의 인식개선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