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박용우 기자]

센트온이 코웨이와 함께 매트리스 체험매장인 ‘코웨이 슬립케어 잠’에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전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체험형 매장에 향기마케팅을 진행하면 고객에게 향기를 통해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하여, 고객 만족도를 크게 증가시키는 동시에 브랜드를 기억하게 되는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고 밝혔다.

센트온의 향기마케팅이 적용된 서울 코웨이 슬립케어 잠 매트리스
센트온의 향기마케팅이 적용된 서울 코웨이 슬립케어 잠 매트리스

코웨이 측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논현로에 최근 오픈한 ‘코웨이 슬립 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이다.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코웨이의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매트리스, 모션 베드, 안마의자 등 코웨이의 ‘수면&힐링 케어’와 관련된 모든 제품과 홈케어 서비스 등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으며, 또한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나만의 공간에서 30분간 체험할 수 있는 독립 체험존도 함께 구성했다.

센트온 통합향기연구소에 따르면 “코웨이 슬립케어 잠 매트리스 체험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향기를 통해 코웨이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매장에서 느낀 경험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시그니처(CI) 향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센트온 통합향기연구소에서 개발한 코웨이의 시그니처(CI) 향기는 나만의 힐링 휴식처 ‘케렌시아’를 형상화한 향으로, 햇살을 가득 머금은 과일, 초록 잎사귀, 보드라운 꽃향기가 한데 어우러져 포근하고 편안한 느낌을 조성해 부드러운 힐링 무드를 조성해준다.

‘코웨이 슬립케어 잠’ 매트리스 체험매장에서 향기마케팅을 진행한 센트온은 국내 5성급이상 특급호텔 대다수를 고객사로 보유한 국내 No.1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센트온 유대표는 “지난 20년간 기업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CI 향) 개발부터 전시, 공연 등 문화공간에 감동을 더해주는 향기마케팅까지 공간, 계절에 따른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유대표는 “뛰어난 조향 실력을 토대로 향수 브랜드인 ‘센틀리에’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