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0:48 (월)
Special Report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 획득
  • 이이영 기자
  • 승인 2022.04.19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요약


넷마블은 19일 신사옥 지타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를 갖춘 사업장에 부여한다"고 말했다. 그는 "넷마블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창업일보 = 이이영 기자]

넷마블이 신사옥 지타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19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타워는 넷마블 및 개발자회사를 비롯해 계열사 코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등이 입주해 있으며, 코웨이갤러리, 산업박물관 등과 같은 관람시설과 넷마블스토어, 컨벤션, 병원, 음식점, 카페 등이 함께 모여있는 문화복합시설"이라고 말하고 "넷마블은 지타워에 근무하는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는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건축물로 2020년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ESG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작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한 후 지난 3월에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