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8 15:30 (화)
Special Report
[현장영상]김창기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할 위원도 없는데..."
[현장영상]김창기 국세청장 후보자 인사청문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할 위원도 없는데..."
  • 성창일 기자
  • 승인 2022.06.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성창일 기자]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할 위원도 없는데...."

김영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국회소통곤에서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위원도 없는데 의도가 무엇인가?'는 내용의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 성명서를 발표했다. 

9일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는 국세청장 후보자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윤석열 대통령에게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위원도 없는데 의도가 무엇인가?'는 내용의 성명을 내고 그 의도를 물었다. 이날 민주당 김영진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국회 전반기 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명의의 기자회견 성명서를 발표하고 "현재 국회는 국회의장도 없고 부의장도 없고 상임위원회 위원도 없는 그야말로 공백 상태이다. 이런 공백기에 국세청장 후보자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윤석열 대통령의 의도는 무엇인가? 인사청문회를 준비하는 최소한의 기간인 15일도 보장하지 않았으면서 재송부 대상인 국회의장도 없고 인사청문회를 실시할 기획재정위원회도 없는데 경과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하는 것은 애초부터 인사청문회를 실시하지 않으려는 의도가 아니면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기획재정위는 이어서 "국정원장 인사청문회의 경우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언론 인터뷰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직후 돌연 박지원 전 국정원장에게 사표를 내라고 종용하였고 이에 따라 국정원장이 공석이 되는 상황을 야기했다. 우리 민주당은 정권 교체기라고 하더라고 국가 안보에 공백이 발생하는 것은 막고자 대승적 차원에서 국정원장의 인사청문회를 합의한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윤석열 대통령은 국세청장에게는 왜 사표를 내라고 하지 않았는가. 잘못은 국민의힘과 윤석열 대통령이 다 해놓고 이제 와서 민주당 탓만 하는 류성걸 전 국민의힘 간사의 말은 자가당착이 아닐 수 없다. 후반기 국회의장 선출에 전혀 협조하지 않고 있고 그렇다고 조속한 후반기 원 구성을 통해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정상적인 국세청장 인사청문회를 할 의지도 없는 국민의힘은 지금이라도 터무니없는 주장을 멈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획재정위는 끝으로 "인사청문회 없는 국세청장의 임명 강행에 있어 모든 책임은 국민의힘에게 있음을 분명하게 밝힌다"고 성명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