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11:16 (월)
Special Repor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삼산업 활성화 및 수출 경쟁력 강화 모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삼산업 활성화 및 수출 경쟁력 강화 모색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4.1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사진 오른쪽)은 13일 충북 진천군 소재 인삼․홍삼제품 제조전문업체인 ㈜다정(대표이사 김철중. 사진 왼쪽)을 방문하여 제조시설을 둘러보고 인삼산업 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13일 충북 진천군 소재 인삼․홍삼제품 제조전문업체인 ㈜다정(대표이사 김철중)을 방문하여 제조시설을 둘러보고 인삼산업 활성화와 수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건강식품인 인삼은 면역력 증진 효과로 더욱 주목받는 수출품목”이라며 “지난해 인삼 수출은 2억6700만 달러로 역대 최대 수출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공사는 인삼의 효능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인삼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여 농가소득 향상과 수출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1996년 설립된 ㈜다정은 과학적 생산 공정과 식약청 인증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를 획득하여 음료와 과립제품 등 약 100여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 개발로 2021년 베트남, 대만, 미국 등 약 10개국에 총 425만 달러를 수출하여 인삼 수출 증대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