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스마일게이트는 17일 캐릭터 IP 스마일펫이 GS25 편의점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글로벌 IP명가로 도약하는 스마일게이트가 대중적 캐릭터 IP 스마일펫 공개했다"고 말하고 "GS25와 콜라보레이션 통해 스마일펫 캐릭터 ‘엘라워’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는 스마일펫 캐릭터 첫 F&B 제품으로서 굿즈 사업 전개 등 스마일펫 캐릭터 기반의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프로젝트를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창업일보 = 김지수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대중적 캐릭터 IP 스마일펫(Smilepet)이 GS25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과자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관계자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과자는 미지의 세계에서 온 초능력 동물 군단인 스마일펫 10 마리 중, 딸기를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인 ‘엘라워’를 모티브로 한 ‘베리베리 엘라워’다. 엘라워(Ellower)는 ‘코끼리(Elephant)’와 ‘꽃(Flower)’의 영어를 합성한 이름으로, 앙증맞고 귀여운 외모이지만 똘기 가득한 톡톡튀는 4차원 성격을 지녔다. ‘꽃끼리’ 머리의 꽃잎 모양을 딴 과자 디자인이 돋보인다"고 말했다. 

스마엘게이트에 따르면 ‘베리베리 엘라워’는 간편한 봉지 스낵형 타입으로 바삭한 과자 위에 진한 딸기맛 초코가 코팅 돼 딸기의 상큼함과 초콜릿의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는 과자다. GS25에서 독점 출시 되며, 2월 17일부터 전국 GS25편의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또 스마일펫 캐릭터의 첫 F&B 제품을 기념하기 위해 과자 출시 이벤트도 마련됐다. 스마일펫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과자 구매 인증 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17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과자 봉지 뒷면에 스마일펫 QR 코드가 포함돼 있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컨텐츠사업팀 오경하 팀장은 “스마일펫을 모티브로 한 과자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면서 “이번에 출시된 ‘베리베리 엘라워’ 과자를 기점으로 향후 다른 캐릭터도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