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정세균, 김부겸 전 국무총기는 21일 "최근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이 논란이 되고 있다"면서 "이재명 대표가 이 상황을 바로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정세균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이 투명성, 공정성, 국민눈높이라는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런데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민주당의 공천은 많은 논란에 휩싸여 있다. 이재명 대표가 여러 번 강조했던 시스템 공천, 민주적 원칙과 객관성이 훼손되고 있다는 우려를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김 두총리는 "국민의 삶이 매우 어렵다.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다. 윤석열 검찰 정부의 무능력과 무책임을 견제하고 비판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려면, 우리 민주당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공천은 이 승리의 길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공천 과정에서 당이 사분오열되고 서로의 신뢰를 잃게 되면, 국민의 마음도 잃게 다. 국민의 마음을 잃으면, 입법부까지 넘겨주게 된다. 앞으로 남은 윤석열 검찰 정부 3년 동안 우리 민주당은 국민께 죄인이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정·김 두총리는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초심으로 돌아가기를 바란다. 총선 승리를 위해 작은 이익을 내려놓아야 한다. 지금이라도 당이 투명하고 공정하며 국민눈높이에 맞게 공천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얻을 수 없다. 우리는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서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한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지금의 상황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 또한 총선 승리에 기여하는 역할을 찾기가 어렵다고 생각된다. 다시 한 번, 우리 민주당의 당원과 지지자들, 국민들이 하나 될 수 있는 공정한 공천관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정세균·김부겸 입장문 <전문>]

이재명 대표가 지금의 상황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일찍이 우리 더불어민주당의 공천이 투명성, 공정성, 국민눈높이라는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민주당의 공천은 많은 논란에 휩싸여 있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여러 번 강조했던 시스템 공천, 민주적 원칙과 객관성이 훼손되고 있다는 우려를 금할 수 없습니다.

국민의 삶이 매우 어렵습니다. 민주주의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윤석열 검찰 정부의 무능력과 무책임을 견제하고 비판적 정책 대안을 제시하려면, 우리 민주당이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공천은 이 승리의 길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입니다.

지금처럼 공천 과정에서 당이 사분오열되고 서로의 신뢰를 잃게 되면, 국민의 마음도 잃게 됩니다. 국민의 마음을 잃으면, 입법부까지 넘겨주게 됩니다. 앞으로 남은 윤석열 검찰 정부 3년 동안 우리 민주당은 국민께 죄인이 될 것입니다.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초심으로 돌아가기를 바랍니다. 총선 승리를 위해 작은 이익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당이 투명하고 공정하며 국민눈높이에 맞게 공천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 지지를 얻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민주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서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가 지금의 상황을 바로잡지 않는다면, 우리 또한 총선 승리에 기여하는 역할을 찾기가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 번, 우리 민주당의 당원과 지지자들, 국민들이 하나 될 수 있는 공정한 공천관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