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0일 이낙연 대표와의 합당 11일만에 결별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0일 이낙연 대표와의 합당 11일만에 결별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와 이낙연 공동대표가 합당 11일만에 결별했다. 

두 사람은 지난 9일 통합 개혁신당으로의 합당을 선언했지만, 선거 주도권 문제를 두고 양측이 갈등을 빚어오다 이준석 공동대표에 선거 지휘권을 위임하는 것으로 결정되면서 정면충돌로 비화해 파국을 맞았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2월 9일 제정당의 통합을 선언한 지 열흘 만에 이낙연 대표께서 이끄시는 새로운미래가 더 이상 함께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 참담한 마음으로 국민들께 사과드린다"고 말해 이낙연 대표와의 결별을 공식 선언했다. 

이 대표는 "오늘 이 자리에 서서 누군가를 비판할 생각은 없다. 할 말이야 많지만 애초에 각자 주장과 해석이 엇갈리는 모습이 국민들이 보시기에는 눈살 찌푸려지는 일일 것이다. 제가 합당의 당사자로서 성찰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제가 감당할 수 없는 일을 관리할 수 있다고 과신했던 것은 아닌지, 또 지나친 자기 확신에 오만했던 것은 아닌지, 가장 소중한 분들의 마음을 함부로 재단했던 것은 아닌지, 오늘만큼은 앞으로에 대한 후원 장담보다는 국민께 겸허한 저에 대한 성찰의 말씀을 올린다"면서 자성의 마음을 밝혔다.

이 대표는 "이제 일을 하겠다. 개혁신당은 양질의 정책과 분명한 메시지로 증명하겠다. 양당의 적대적 공생 관계에 실망하신 유권자들께 더 나은 새로운 선택지를 마련해 드리기 위해 개혁신당은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경청하는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이겠다.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지만 따로 노력하게 된 이낙연 대표님 및 새로운 미래 구성원들의 앞길에 좋은 일이 많기를 기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