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푸드플랜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푸드플랜의 이해’ 무료 온라인 강의를 내달 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강의는 4주간 진행되는 기본과정으로, 올해 기본과정 2회(6월, 8월), 심화과정 1회(10월) 진행되며 각 회당 100명씩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하고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기본과정의 경우 ▷푸드플랜 계획 수립과 실행 푸드플랜의 이해 ▷푸드플랜 우수사례(군산시) 등이며, 심화과정은 ▷농가조직화·기획생산 ▷푸드플랜의 구축 ▷로컬푸드 가공센터 운영 등으로 편성했다. 강사진은 학계, 소비지 유통 현장전문가 등 분야별로 구성해 정책과 현장실무를 고루 접하도록 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은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와 유통연구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본 교육은 우크라이나 전쟁과 기후위기 등으로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지역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개설해 국내 유일 농식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