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1 09:51 (토)
Special Report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 개최
  • 김희진 기자
  • 승인 2022.05.13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일보 = 김희진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3일 학교급식을 통한 저탄소 식생활을 주제로 ‘2022 우리 농수산식품 어린이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어려서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및 확산을 통해 지구를 지키는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글짓기 주제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학교 급식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우리학교 급식 ▲자랑하고 싶은 우리학교 급식 등이며, 수기·수필 등 생활문 형식으로 2,000자 이내(200자 원고지 10매)로 작성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유치부(5~7세)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등 3개 부문이다.

접수 마감은 5월 19일까지며, 대회 일정 및 참가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공사가 주최하는 ‘2022 공공급식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진행되는 행사로, 로컬푸드·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급식 메뉴 개발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가치확산까지 더해 더욱 풍성한 대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윤영배 농수산식품거래소 본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미래세대들에게 건강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올바른 식생활을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저탄소 친환경 급식을 통해 미래세대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고, 지속 가능한 급식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