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요약


크래프톤은 19일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하이스매셔(High Smashers)’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하이스매셔는 각종 소셜 콘텐츠를 통해 스매시 레전드를 전파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적합한 크리에이터에게 개별 연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창업일보 = 채수연 기자]

크래프톤는 19일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의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가 공식 파트너 크리에이터 ‘하이스매셔(High Smashers)’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하이스매셔는 각종 소셜 콘텐츠를 통해 ‘스매시 레전드’를 전파하는 파트너 크리에이터다. 스매시 레전드의 인사말인 ‘하이스매셔(Hi Smashers!)’와 동일한 음을 가지면서도 다른 의미인 '하이스매셔(High Smashers)'라는 명칭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늘 하이스매셔의 공식 모집을 시작했으며, 선정 기준은 스매시 레전드에 대한 애정과 관심, 꾸준한 크리에이터 활동 및 신선한 콘텐츠 생산, 유튜브 영상 업로드 최소 주 1회 또는 트위치 스트리밍 주 3회 이상, 스매시 레전드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크리에이터"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모집 방식은 별도의 신청 기간 및 절차 없이, 커뮤니티 모니터링을 통해 적합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개별 연락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민랩이 공지한 해시태그인 #SmashHigh와 #SMASHLEGENDS를 방송 및 영상 제목에 걸고 활동하는 채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하이스매셔는 선정된 후 2개월 간의 모니터링 기간을 거치는 수습 파트너 ‘엔트리 클래스(Entry Class)’와 2개월의 모니터링 기간후 확정되는 고정 파트너 ‘하이 클래스(High Class)’로 나누어진다.

아울러 하이스매셔로 활동하는 공식 파트너들은 5민랩과의 긴밀한 소통, 유튜브/스트리밍에 필요한 리소스 제공, 업데이트 내용 사전 공유, 테스트 서버 체험 지원, 인게임 피쳐드 영상 선정, 전용 인게임 프로필 아이콘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