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총선 공식선거운동 첫날 일정 소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공식 선거운동개시일을 맞아 본격 선거유세활동에 나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공식 선거운동개시일을 맞아 본격 선거유세활동에 나섰다. 

[공정언론 창업일보]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대 총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일인 28일 "4월10일은 정권 심판의 날이다. 투표로 경제폭망, 민생파탄, 평화파괴 정권을 심판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선거구인 인천 계양을 지역 집중유세를 시작으로 중앙당 선대위, 인천시당 출정식 잇따라 참석하며 필승을 다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가 ‘제22대 총선 선거운동 개시일’인 28일 계양 집중유세를 시작으로 중앙당 선대위,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출정식 및 공약발표회’에 참석하는 등 숨가쁜 공식선거운동 ‘첫날’일정을 소화했다.

이 후보는 이날 집중유세에서 4월10일을 ‘정권 심판의 날’이자 ‘국민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포하는 날’로 규정하면서, 지난 2년 간 ‘경제폭망’,‘민생파탄’,‘평화파괴’를 가져온 현 정권을 투표로 심판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7시 계양역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대다수 시민들이 이 후보에게 반갑게 악수를 건네며 기념 촬영을 함께 하는가 하면,‘이재명 파이팅’을 외치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시민들도 다수 눈에 띄었다.

이에 따라 이 후보 주변으로 기념 촬영을 하기 위한 시민들의 행렬이 길게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출근 인사를 마무리한 뒤 계양역 앞 유세차에서 연설을 시작한 이 후보는 계양 지역 곳곳을 순회하며 집중 유세를 이어나갔다.

이 후보는 집중 유세에서“4월 10일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심판하고, 국민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포하는 날”이라며“무능하고 무도한 정권을 국민이 확실하게 심판해야 한다. 여러분의 투표가 계양의 내일을 바꾸고, 국민의 삶을 구하고, 우리의 내일을 바꿀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집중 유세에서는 ▲계양테크노밸리 고품격 자족도시 조성 ▲원도심 재개발 재건축 활성화 및 역세권 고밀복합개발 추진 ▲그린벨트, 군사보호구역, 수도권정비법 등 3중규제 완화 ▲작전서운동 지하철역 신설 등 계양구 발전을 위한 공약도 제시됐다.

또한 이 후보는 오전 10시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 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 참석해 전국 전역에서의 승리를 다짐한 뒤, 오후 4시 부평역 광장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출정식 및 공약발표회’에 참석했다. 이어 계양으로 복귀해 늦은 시각까지 이어진 유세차 순회와 거리 인사를 통해 계양구 주민들과 호흡하는 것을 끝으로 쉴 틈 없었던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선대위 관계자는 “첫날 일정에는 계양구 국회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대표로서 반드시 계양과 대한민국 전역의 승리를 모두 다 이뤄내겠다는 이재명 후보의 의지가 반영됐다”라며“반드시 승리한다는 각오로 남은 13일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