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경기 하남시을(미사 1·2·3동, 덕풍 3동)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 8호 김용만 예비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브리핑을 통해 ‘혁신’·‘통합’·‘정권심판’을 기치로 선거대책위원회를 꾸린다고 밝혔다. 민주당 7인 공동선대위원장도 이에 따라 각 분야별로 상징성 있는 인물이 임명됐으며, 8호 인재 김구 선생 증손자 김용만 예비후보는 ‘정권심판’을 상징한다.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의 증손인 김용만 예비후보는 독립운동과 관련된 활동에 활발히 참여해왔다. 2015년부터 서울시 3.1운동 기념사업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었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또한 독립운동가들이 안장되어있는 효창원 복구 사업과 서울시 위안부 평화비 설립에 참여했고, 지난 대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역사정의특위 공동위원장을 맡아 관련 공약도 개발했다.

김용만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의 의미는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고 무너져가는 민주주의와 민생을 다시 일으켜 세우는 것”이라며 “‘정권심판’을 상징하는 더불어민주당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역사왜곡을 투표를 통해 심판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