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웅래 의원
노웅래 의원

[공정언론 창업일보]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으 10일 당의 결정에 따르고 이번 총선에서 불출마한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이날 '노웅래 총선 및 향후 행보 입장문'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아울러 "민주당다운 민주당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지금 민주당은 총선을 앞두고 절체절명의 상황에 놓여있다. 이번 총선에서 국회마저 윤석열 정권에 넘겨줄 수도 있다는 위기감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저는 당 지도부의 불공정하고 불투명한 공천시스템을 다시금 바로 세우고자 단식농성에까지 나섰다. 공천심사 과정에서 우리 당이 자랑하는 ‘시스템 공천’이 사천의 수단으로 악용되어 총선에 패배하는 상황만큼은 막아야 했기 때문이었다"고 말했다.

노 의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윤석열 검찰 독재 심판이라는 더 큰 대의를 위해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선대(先代)부터 평생 지켜온 민주당 당원으로서, 당을 지키면서 총선 승리를 통한 윤석열 정권의 검찰 독재 심판에 힘을 보태겠다. 그래서 이번 총선에 불출마한다. 저는 민주당다운 민주당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그동안 계파 눈치 안 보고 대의를 따르는 소신의 정치 해 온 것처럼, 앞으로도 민주당다운 민주당을 만드는 일에 온 힘을 다하겠다. 국민들이 민주당의 사당화, 계파·패거리 정치를 심각하게 걱정하는 상황이다. 저 역시 불공정하고 불투명한 공천에 실망을 넘어 좌절했지만, 당 내에서 이를 바로잡기 위한 역할을 계속할 것이"이라고 말했다. 

노 의원은 "지도부의 공천 전횡과 잘못된 상황인식으로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반드시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더 굳건한 마음으로 윤석열 검찰독재 심판, 민주당다운 민주당을 만드는 일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