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에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1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에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유영하 변호사와 김도읍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이 대구달서구갑과 부산강서구에서 단수추천을 받았다.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오후  총 254개 선거구 중 후보자를 확정 짓지 못한 24개 선거구에 대해서도 집중 논의한 결과  단수추천 1개, 경선 1개, 우선추천 6개, 선거구명 변경에 따른 후보 재의결 2개를 추가 의결하고, 부산 북구을은 추가 공모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병수 의원은 선거구명 변경에 따른 후보 재의결에 의해 부산북구갑에서 우선추천됐고 고동진 전 삼성전자 대표이사가 서울강남구병에, 박성중 의원이 경기부천을, 정우성 포항공대 교수가 경기평택시을에 우선추천됐다. 김윤식 전 시흥시장은 경기 시흥시을, 고광철 현 국회의원 보좌관은 제주시갑에 역시 우천추천을 받았다. 한정민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 연구원은 경기 화성시을에 우선추천됐다. 

경기 하남시갑에는 김기윤 경기도교육감 고문변호사와 윤완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한나라당 하남시장 후보, 그리고 이용 제21대 국회의원이 경선을 벌인다. 

공관위는 "서병수 의원은 북구갑으로 재의결하여 민주당 전재수 의원과 경쟁하는 것으로 우선추천했고, 김도읍 의원은 본인 의사와 지역 상황, 공관위의 정무적 판단을 두루 고려하여 부산 강서구로 의결했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심사발표 결과이다. 


◆선거구명 변경에 따른 후보 재의결


▷부산강서구갑에서 부산북구갑으로 변경. 서병수(52년생) 제16ㆍ17ㆍ18ㆍ19ㆍ21대 국회의원 우선추천

▷부산강서구을에서 강서구로 변경. 김도읍(64년생) 現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단수추천


◆단수추천

▷대구 달서구갑 유영하 (62년생) 現 변호사 단수추천


◆추가공모

부산 북구을은 선거구 획정에 따른 추가 공모를 실시한다. 5일 공고하고 6일 접수한다. 


◆경선

◇경기 하남시갑

김기윤(80년생) 現 경기도교육감 고문변호사

윤완채(62년생) 前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한나라당 하남시장 후보

이용(78년생) 제21대 국회의원


◆우선추천

◇서울강남구병 고동진(61년생)  前 삼성전자 대표이사

◇경기 부천시을 박성중(58년생) 제20ㆍ21대 국회의원

◇경기평택시을 정우성(77년생) 現 포항공과대 교수

◇경기시흥시을 김윤식(66년생)  前 시흥시장

◇경기화성시을 한정민 (84년생) 現 삼성전자 DS부문 메모리사업부 연구원

◇제주시갑 고광철 (75년생) 現 국회의원 보좌관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