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전 TV 조선 앵커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동욱 전 TV 조선 앵커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인재영입위원회 국민인재 영입 환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민주당을 탈당한 후 국민의힘에 입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영등포갑에 우선추천됐다. 또한 신동욱 전  TV조선 뉴스9 앵커와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장관이 서울 서초구을과 충남아산시갑에 각각 단수추천됐다. ·

5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미결정 선거구에 대한 추가 심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공관위는 "2개 선거구에 단수추천 후보를 선정했고, 4개 선거구는 경선, 2개 선거구는 우선추천지역으로 선정하여 후보를 의결했다"고 말했다. 

심사결과에 따르면 서울서초구을에 신동욱 전 TV조선 뉴스9 앵커가, 그리고 충남아산시갑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이 단수추천됐다. 그리고박민식 전 국가보훈부장관을 서울 강서구을에, 김영주 국회 부의장을 영등포구갑에 우선추천했다. 김 부의장은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4일 국민의힘에 공식 입당했다. 

경선 지역은 4곳으로, 부산 서구동구 지역구에서는 곽규택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와 김인규 전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그리고 이영풍 전 KBS 보도본부 기자가 3인 경선을 펼친다. 

경기 포천시가평군에서는 권신일 전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위원회 기획위원, 김성기 가평군수,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 김용호 변호사, 허청회 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이 경선을 치른다.

경북 안동시예천군에는 김의승 전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김형동 제21대 국회의원이 맞붙는다. 경북구미시을에서는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김영식 제21대 국회의원, 최우영 전 경상북도 경제특별보좌관, 허성우 전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이 경선을 갖는다. 

이날 심사 결과에 따른 선거구별 후보자 성명은 아래와 같다. 


◆단수추천(2)


서울서초구을 신동욱(67년생) 前 TV조선 뉴스9 앵커

충남아산시갑 김영석 (59년생)  前 해양수산부 장관


◆경선(4)


◇부산 서구동구

곽규택(71년생) 現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

김인규(89년생) 前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이영풍(70년생) 前 KBS 보도본부 기자

◇경기 포천시가평군

권신일(70년생) 前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기획위원회 기획위원

김성기(56년생) 前 가평군수

김용태(90년생) 前 청년최고위원

김용호(77년생) 現 변호사

허청회(70년생) 前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경북 안동시예천군

김의승(66년생) 前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형동(75년생) 제21대 국회의원

◇경북구미시을

강명구(77년생)前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김영식(59년생) 제21대 국회의원

최우영(81년생) 前 경상북도 경제특별보좌관

허성우(60년생)  前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


◆우선추천(2)


▶박민식(65년생) 서울 강서구을 前 국가보훈부 장관 

▶김영주(55년생) 영등포구갑  現 국회부의장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