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현일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채현일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공정언론 창업일보]채현일 더불어민주당 영등포구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오늘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영주 국회의원의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국민의힘 입당’을 강하게 규탄했다. 

채 후보는 “김영주 국회의원은 비례대표를 시작으로 민주당 정권에서 장관까지 역임한 중진으로, 우리 민주당 출신이기에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될 수 있었던 4선 의원”이라며, “그 어느 누구보다 당의 혜택을 받고 꽃길을 걸어오신 분으로 선당후사를 약속하고 민주당의 단합을 위해 가장 앞장서야 할 분이 당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배신’이라니 가당치 않다”고 성토했다. 

또한 “그간 이재명 대표와 함께 민주당 총선 승리를 외쳤던 분이 공직자 윤리 항목에서 채용 비리 부분을 소명하지 못하는 등 현역의원 평가 하위 20% 결과가 나오자 공천심사 과정의 불공정성을 운운하면서, 하루아침에 ‘사당화’를 외치며 당의 분란에 앞장섰다”며 “정당의 가치관이 철저하게 다른 ‘국민의힘’으로의 입당에 대해 오랜 시간 같은 당 소속 정치인으로서 모멸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의 “김영주 의원은 합리적인 분”이라는 발언을 언급하며 “‘합리’를 가장해 본인의 정체성을 숨긴 채 그간 당과 다른 목소리를 내면서 개인의 입신양명, 사리사욕을 추구한 것은 아니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음”을 명확히 했다. 

끝으로 채 후보는 “‘정권 심판’의 열망을 내팽개친 ‘배신’의 정치를 국민과 당원은 똑똑히 기억할 것”이라며 “국민 정치혐오, 당 분열을 부추기는 이 같은 행위에 맞서 윤석열 정권 심판, 총선 승리의 대의를 위해 보다 더 하나된 단일대오 민주당으로 함께 싸워나갈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유능한 진보, 일하는 민주당의 가치를 보여 드리겠다”며 “영등포구갑 원팀, 이기는 민주당으로 하나 되어 민주당과 영등포구, 민주주의와 민생을 지켜내겠다”는 필사의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