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 부의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식에서 입당 소감을 밝히고 있다. (공동취재)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 부의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입당식에서 입당 소감을 밝히고 있다. (공동취재)

[공정언론 창업일보]김영주 국회부의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5층 회의실에서 열린 김 부의장의 입당식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윤재옥 원내대표,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지도부가 참석해 김 부의장의 입당을 축하했다. 

김 부의장은 지난 1일 한 비대위원장과 만찬 회동을 한 자리에서 입당 제안을 받았고 이날 국민의힘에 공식입당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입당원서를 쓴 김 부의장에  당국민의힘의 빨간색 국민의힘 점퍼를 입혀줬다.

김 부의장은 "선거에서 최선을 다해 승리하겠다. 정치인은 국가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일을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한 도구로 쓰여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4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사진 kbs화면 갈무리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4일 국민의힘에 입당했다. 사진 kbs화면 갈무리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김영주 국회부의장님은 상식의 정치인이고 합리성을 늘 기준으로 삼고 정치해 오신 큰 정치인이다. 그 점에서 저와 국민의힘의 생각과 너무나 같다.  우리 국민의힘은 다양한 생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모여야 더 강해지고 더 유능해지고 더 국민께 봉사할 수 있는 정당이다. 저는 오늘 김영주 국회부의장께서 저희와 함께하시게 되었기 때문에 저희가 더 강해지고 유능해지고 국민들께 봉사할 수 있는 정당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저는 그리고 우리 국민의힘은 김영주 국회부의장님과 함께 국민을 위한 길, 국민의 미래를 위한 길로 가겠다"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지금 정치가 극단으로 치닫고 있고 또 국민들의 신뢰를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대화와 타협의 정치 또 균형을 잡아주는 정치 이런 것들을 통해서 의회정치를 복원해야 되는데 그 과정에 김영주 부의장님의 탁월한 경륜과 여러 가지 역량을 통해서 큰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우리 당에서도 우리 부의장님이 의회정치 복원에 큰 뜻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해서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고 김영주 부의장님의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주 국회부의장은 "처음에 농구를 시작하면서 ‘나’라는 것보다 ‘우리’라는 걸 배웠다. 특히 농구는 단체운동이기 때문에 한 사람이 잘해서는 승리할 수 없다. 그리고 농구를 했기 때문에 은행에 들어갔고 은행에 들어가서 똑같은 일을 해도 여성이 남성의 차별을 받는 걸 알고 노동운동을 시작했다. 금융노조위원회에 진출하면서 금융노조는 상근부위원장은 단위노조위원장만 이 할 수 있었는데 제가 단위노조위원장 출신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금융노조에서 규정을, 규약을 변경해 가면서 저와 함께 위원장하고 부위원장이 함께 일을 했다. 출산·육아휴직 제도 또 승진 제도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제가 금융노조의 최초의 여성부위원장을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정치권에 입문 받아서 처음에 비례대표 39번 받았다. 그럴 때 당에서 나를 받아줬을 때 내 역할이 있겠다 생각을 해서 노력하고 이 자리까지 왔다"고 말했다.

김 부의장은 "정치인은 국가의 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 일을 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한 도구로 쓰여져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저는 여태까지 의정활동을 하면서 그렇게 돋보이는 사람은 아니었다. 제가 3월 1일 날 한동훈 비대위원장님을 뵙고 이렇게 입당을 빨리하게 되지 않았냐 하는 언론에서 저에게 질문을 했을 때 그랬다. 3일이라는 시간이 저한테는 굉장히 길었다. 결정을 빨리 내려야 저도 제 진로를 택할 수 있고 국민의힘에서도 거기에 대한 일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여태껏 저를 뽑아준 영등포구민과 저를 4선까지 만든 대한민국을 위해서 일을 해왔듯이 앞으로도 생활 정치 그리고 우리 주변 발전을 위해서 제 역할이 있다면 마다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은 김 부의장을 영등포갑에 전략공천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