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류삼영 전 총경이 나경원 전 의원과 서울 동작을에서 맞붙는다.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위원회는 2일 새벽 전략공관위 심사에 따라 영입인재인 전 울산중부경찰서 서장 류삼영 전 총경을 서울동작을에 단수 전략공천했다. 

동작을은 국민의힘에서 나경원 전 의원이 공천 받은 곳이다. 이로써 동작을은 당초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 나경원 전 의원이 맞붙을 것으로 예상됐으나 추 전 장관이 경기 하남시갑에 공천받음으로써 류 전 총경과 나 전 의원이 일전을 펼치게 됐다. 

류삼영 전 총경
류삼영 전 총경

전관위는 이날 류삼영 전 총경 이외에도 부산북구(을)에 정명희  전 부산 북구구청장, 인천서구갑에 김교홍 현 국회의원, 인천서구에 이용우 ‘직장갑질 119’ 창립멤버변호사를 단수공천했다. 이 변호사는 민주당 영입인사이다. 인천서구병에는 모경종 신동근 허숙정 후보가 3인경선을 펼친다. 그리고 경기평택시을에는 이병진 평택대 교수, 경기안산시을에는 김철민 고영인 현 의원과 김현 이재명 당 대표 언론특보가  3인경선을 펼친다.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은 여성전략특구 지정에 따라 권향엽 후보를 전략공천했다. 


최고위 수정 의결 사항(※旣발표된 전략공관위 심사 결과에서 수정 의결)


▶인천부평구(을) 박선원 이동주 2인경선

▶인천남동구(을) 배태준 이병래 이훈기 3인경선

▶경기광명시(을) 김남희 양기대 2인경선


전략공관위 제11차 회의(24.3.1.) 심사 결과 및 최고위 의결사항


▶서울동작구(을) 류삼영

▶부산북구(을) 정명희

▶인천서구(갑)김교흥

▶인천서구(을) 이용우

▶인천서구(병) 모경종 신동근 허숙정 3인경선. 결선 있음

▶경기평택시(을) 이병진

▶경기안산시(을) 김철민 고영인 김현 3인경선. 결선 있음

▶전남순천‧광양‧곡성‧구례(을) 권향엽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을)의 경우 여성전략특구 지정에 따른 후보자 의결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