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장하리'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조계사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장하리' 출판기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경기 하남시갑에 전략공천됐다. ·

1일 안규백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이어서 "경기 하남을에는 백범 김구 선생의 증손자인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를, 그리고 화성시을에는 공영운 전 현대자동차 사장을 전략공천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더불어민주당 영입인재들이다. 경기 안산시(병)ㅇ[는 박해철 후보가 단수공천됐다. 

인천 남동구(을)  배태준 / 이병래 후보가 2인경선을 치르며 세종시(갑)에서는 이강진 이영선 노종용 박범종 등 4후보가 4인경선을 펼친다. 

경기의정부시(갑)에는 박지혜 문석균의 2인경선. 경기 의정부시(을)에서는 권혁기 이재강 임근재 후보의 3인경선, 경기광명시(을)에서는  양기대 김남희 후보의 2인경선, 용인시(갑)에서는 권인숙 이상식 이우일 3인경선, 용인시(정)에는 박성민 이언주 이헌욱 3인경선, 경기 화성시(정)에는 진석범 조대현 전용기후보의 3인경선, 충북 청주시청원구에는 송재봉 신용한 후보의 2인경선,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에는 손훈모 김문수 후보가  2인경선을 치른다. 

아래는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 심사 결과 발표이다. 


◆단수공천


▶경기하남시(갑) 추미애

▶경기 하남시(을) 김용만

▶경기 화성시(을) 공영운


◆경선 지역구


▶인천 남동구(을)  배태준 / 이병래 (2인경선)

▶세종시(갑) 이강진 / 이영선 / 노종용 / 박범종 (4인경선)

▶경기의정부시(갑) 박지혜 문석균 2인경선

▶경기 의정부시(을) 권혁기 이재강 임근재 3인경선

▶경기광명시(을) 양기대 김남희 2인경선

▶경기 안산시(병) 박해철

▶용인시(갑) 권인숙 이상식 이우일 3인경선

▶용인시(정) 박성민 이언주 이헌욱 3인경선

▶경기 화성시(정) 진석범 조대현 전용기 3인경선

▶충북 청주시청원구 송재봉 신용한 2인경선

▶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손훈모 김문수 2인경선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