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소속 최유성 예비후보
국민의힘 소속 최유성 예비후보

[공정언론 창업일보]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고양시갑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소속 최유성 예비후보가 29일 자신의 제1호 공약을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복지관 신설, 도로건설 등의 하드웨어 중심이 아닌 국민의 삶과 연계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대부분 집안을 이끄는 가장(家長)인 45세 이상 중년(中年)들의 가장 큰 고민인 은퇴 후의 삶을 준비하는데 있어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해외 재취업 지원을 통해 본인과 가족들의 10~20년간의 안정적 경제생활을 할 기회(機會)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공약”이라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공약의 세부사항으로 ▲(가칭)고양시 시니어 인재센터 설립 및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 적응에 필요한 AI·SW 교육 등의 중년(中年)층 대상 평생교육 지원 의무화 추진 ▲ 중년(中年) 창업지원 지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첫째, (가칭)고양시 시니어 인재센터 설립 및 운영과 관련하여 " 고양시 시니어 인재센터를 설립하여 중년 일할 의지를 가진 중년들과 경험 있는  인재가 필요한 기업과 연계하고 센터 설립 및 초기 운영 예산은 중앙정부의 특별교부금 확보하겠다"라고 밝혔다.

둘째, 4차 산업혁명 시대 적응에 필요한 AI·SW 교육 등의 중년(中年)층 대상 평생교육 지원 의무화 추진과 관련하여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산업구조 개편과 자동화로 개인의 일자리 축소가 현실화 되었으며  이에 따른 코딩 등의 중년 재직자 재교육은 필수 요건임을 강조하고 중년 재교육에 필요한 예산 전액을 매년 증가하고 있는 교육 교부금으로 충당하겠다"라고 밝혔다.

셋쩨, 중년(中年) 창업지원 지원 확대와 관련하여 "청년 창업 지원(무보증 1억 창업보증 등)에 준하는 중년 창업지원 시스템 구축하고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가진 중년층 예비창업자들이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할 수 있는 멘토링 및 창업 준비를 지원,  퇴직 예정 기업들과 연계한 퇴직 후 창업 활성화 사업실시 및 관련 세제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유성 예비후보는 특임장관실 특임차관, 프린치스코교황 방한준비위원회 대외협력분과위원, 가톨릭관동대학교 사회복지학교 초빙교수, 제17대 대통령직인수위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였다. 현재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 정책학과 객원교수 및 아태모빌리티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고양시갑선거구 예비후보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