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김두관 의원이 22일 대정부질문을 통해 윤석열 정권과 국민의힘의 부울경 메가시티 파기를 강하게 규탄했다.

김두관 의원은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 “국민의힘 시도지사 합의로 특별협약을 파기했다”며 “대통령이 공약했고 국정과제에도 10차례나 언급된 부울경 메가시티 논의가, 이제는 완전히 사라져버렸다”며 그간 정부는 무엇을 했느냐고 질타했다. 김 의원은 “최근 대통령의 연속된 지역방문에서 부울경 메가시티 메시지가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며 책임있는 대책과 공약을 촉구했다.

김두관 의원은 또한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와 박성재 법무부장관을 상대로 대정부 질문을 하며, 윤석열 정권의 ‘입틀막’정치, 거부권 정치, 김건희 여사의 디올백 사건 등 국정운영 기조를 비판했다. 김 의원은 “R&D 예산 삭감에 항의하는 대학원생이 졸업식장에서 끌려나오고, 국정운영에 고언하는 국회의원이 사지가 들려 끌려나왔다”며 주권자와 국민의 대표를 업신여기는 대통령의 태도를 강하게 성토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 임기가 절반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민주화 이후 가장 많은 거부권을 행사하고 있다”며 “거부권 남용에 의해 입법권이 무력화되고 대통령의 행정독재가 초래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습관적 거부권 행사가 선례가 되어 우리 정치에 관례가 될까 우려가 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을 맡고 있기도 한 김두관 의원은 “부울경 지역발전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발언대에 섰다”며 “부울경 특별협약 파기로 지역의 미래비전을 파괴시킨 세력에게, 다시 책임있는 자리를 맡길 수는 없다”며 “반드시 경남 선거에 승리해 지역의 미래와 비전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총선에서 김두관 의원은 경남 양산을 지역구에서 3선에 도전하며, 국민의힘 김태호 의원과 맞붙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