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PC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는 2월 21일까지 ‘해맞이 행복 기원제’를 연다. 이용자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을 완료해 획득한 ‘고기 육수’, ‘오색 떡’, ‘고명’으로 ‘오색 떡국’을 제작할 수 있다. ‘오색 떡국’을 사용하면 명중, 치명타, 방어 모두 +60 상승하는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복주머니’ 모양으로 등장하는 ‘미스틱 글로브(월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보물 상자)’의 추가 보상과 ‘신년 연하장’을 얻을 수 있다. ‘신년 연하장’은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는 ‘진귀한 단련서: 전능’으로 교환할 수 있다. 14일 오후 2시까지 TL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이용자는 ‘계약의 증표: 차원 300포인트’, ‘우수한 스텔라붐’ 등이 포함된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2월 14일까지 이벤트 사냥터 ‘복작복작 유령마을’을 오픈한다. ‘유령’이 빼앗아간 복을 찾는 콘셉트로, 6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1일 60분 동안 이용 가능한 사냥터다. 이용자는 ‘특수 안경’을 구매해 사냥터에 입장한 뒤 몬스터를 사냥해 ‘별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별 주머니로 제작한 ‘빛나는 복 주머니’를 통해 엽전을 얻고, 버프 아이템 ‘떡국’, ‘달’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아이템 제작과 교환은 2월 21일까지 가능하다.

▲ ’리니지2’는 본, 에바, 말하는섬 서버에서 설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아이템인 ‘청룡의 가호’를 사용하여 캐릭터 레벨에 따라 획득 경험치 또는 방어력이 대폭 상승하는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버프 종료 시 획득하는 ‘청룡의 주화’로 ‘인형 소환권(일반~최고급) - 11회’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본 서버와 에바 서버에서는 설 연휴 1주일 간 전장/월드를 제외한 전 필드 사냥터에 NON – PVP 설정이 적용된다. 해당 구간에서는 경험치와 스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특별 버프를 받는다. 각성 서버에서는 ‘소원 성취 윷놀이’ 이벤트를 통해 ‘+10 축복받은 타천사의 귀걸이 상자’, ‘아티팩트 대미지’ 등의 아이템을 한정 제작할 수 있다.

▲'아이온 클래식'에서는 '푸른 용의 선물' 이벤트가 열린다. 2월 7일부터 14일까지 매일 게임 접속 시 1회의 설문이 도착하며 이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9일 오전 9시부터 11일 오전 9시까지 '템푸스', '비탄의 벽' 인던을 클리어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던전에서 얻게 되는 '새해 모로스 꾸러미(이벤트)'에서는 '하급 기억의 조각', '중급 기억의 조각' 중 1개를, '새해 레기온 꾸러미(이벤트)'에서는 '최상급 생산 증표', '상급 생산 증표', '중급 생산 중표'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3월 6일까지 ‘갑진년 설날 어서오시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 한 후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4년 설 기념 의상’, ‘무왕의 정기’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설맞이 PC방 이벤트’를 통해 PC방 이용 시간에 따라 ‘설맞이 PC방 주화’도 제공한다. 획득한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광채의 광석 상자’, ‘고귀한 만물상 원석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