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더불어민주당은 현대제철 공장에서 발생한 산재 사고와 관련 "노동자들이 얼마나 더 죽어야 안전한 산업현장을 만들기 위해 나설 셈인가"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박해철 노동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가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박 대변인은 "어제 인천에 위치한 현대제철 공장에서 폐기물 처리 탱크를 청소하던 노동자 1명이 숨지고, 6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하청업체 소속이던 고인은 제대로 된 안전장구도 없이 유독가스로 가득 찬 수조 안에서 질식해 숨졌다"고 말하면서 "30대 청년 노동자의 애달픈 죽음을 추모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 아울러 부상당한 노동자 여섯 분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애도와 후회만으로 노동자의 죽음을 멈출 수는 없다. 정부여당이 중대재해처벌법을 유예하기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공포를 조장하는 동안 현장 노동자의 죽음은 계속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서 "정부여당은 지금이라도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현장의 안전관리 구조와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그것이 중대재해 피해자와 국민 앞에 속죄하는 길"이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지난 1월 27일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 이후 10일 만에 부산, 평창, 포천, 인천의 50인 미만 사업장에서 중대재해사고가 발생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산업재해로 사망한 노동자 수만 58명에 이른다.  얼마나 더 죽어야 하는가. 언제까지 노동자는 목숨을 걸고 일해야 하는가. 노동자들의 죽음을 막아야 한다. 그 최소한의 방법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이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산업현장에서 노동자의 생명과 안전이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 정부여당은 더 이상 중대재해처벌법을 둘러싼 불필요한 논란을 멈추고 예산과 인력 확보 등 노동자들의 죽음을 줄이기 위한 모든 방안을 즉시 강구할 것"을 재차 촉구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