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국회의원
김두관 국회의원

 

[공정언론 창업일보]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6일 병립형으로 회귀하려는 당의 퇴행을 막아야 한다며 지도부를 다시 한번 비판했다.

김두관 의원은 이날 SNS 메시지를 통해 “선거가 코앞인데 선거구제가 아직까지 결정되지 않았다”며 “민주당 지도부는 기어이 국민을 배신하고 병립형으로 돌아가겠다고 의원들을 줄세우고 있는 중인 것 같다”고 말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의 비례연합정당 논의와 임혁백 공관위원장의 절충안에 대해서도 비판하며, “정치를 얼마나 누더기로 만드려고 그러시는지 모르겠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침묵에 대해 “침묵은 리더십이 아니다”라며 “국민과 한 약속을 꼭지키겠다고 한마디만 해달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혼자 다 먹겠다고 욕심부리면 다 죽는다”며 민주당이 한국민주주의의 고비마다 민주개혁세력의 맏형이라는 역할과 책임을 다해 왔는데, 욕심꾸러기 막내로 쪼그라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를 향해 “명분도 실리도 다 잃고 패장이 되어 쓸쓸히 퇴장하는 길을 택할 것인가, 윤석열 심판 총선에서 야당연합을 잘 이끌고, 윤석열의 폭정을 심판해서 다음 대선에 당당히 재도전하겠냐”고 되물었다.

김 의원은 연동형 비례제와 위성정당방지법을 기반으로 야권연합을 하면 민주진영은 훨씬 약진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민주당이 야권의 맏형답게 연동형 비례제라는 큰 깃발 아래 모든 민주개혁세력을 총결집시키는 결단을 내려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끝까지 당의 퇴행과 국민배신을 막아야 한다”며 “공천 탐욕과 일인지배의 욕심을 버리지 못해 반민주의 벼랑으로 달려가고 있는 민주당의 역주행을 꼭 막아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