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대표 이정헌)은 25일 ‘크레이지 아케이드’에 신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업데이트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인기 맵 5종을 8비트 레트로 감성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유니버스’ 맵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규 맵 테마는 ‘레트로 캠프’, ‘레트로 팩토리’, ‘레트로 포레스트’, ‘레트로 패트릿’, ‘레트로 빌리지’ 등 5종으로 나뉘며, 테마별로 3개씩 총 15종의 맵이 추가됐다.

‘레트로 유니버스’ 맵에는 각 테마마다 특별한 기능이 탑재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레트로 캠프’에는 물폭탄을 피할 수 있는 방공 터널이, ‘레트로 팩토리’에는 사이를 지나치면 물줄기가 발생하는 샤워 타워가 추가된다. 또, ‘레트로 포레스트’에서 번개 구름과 마주칠 경우 천둥 번개를 맞게 되며, ‘레트로 패트릿’에서 잠기는 타일 위에 일정 시간 위치할 시 물풍선 속에 갇히게 된다. 이와 함께 ‘레트로 빌리지’ 맵에서만 이용 가능한 특별한 ‘탈것’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신규 맵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14일까지 신규 맵 플레이를 통해 게임팩 5종을 획득하면 ‘레트로게임 이모션’, ‘레트로로두마니 모자’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맵 30판 플레이 시 ‘레트로도트 따라와(30일)’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2월 7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레트로 유니버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맵을 선택해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신규 ‘레트로 유니버스 맵’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