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서울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상담사 A씨

방학 중 취업스터디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에서 한국고용정보원의 청년정책 소개 영상을 활용했습니다. 주관부처별 주요 사업명이 나열되어 있어 시청하는 학생들이 영상 중간 캡처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24년 1학기 찾아가는 설명회에서 오프닝 영상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주제별로 후속 영상이 제작되어 연계되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라남도 광역자활센터 사업담당자 B씨

시청각 자료를 선호하는 청년에게 딱 맞는 소개자료로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데 부담이 없습니다. 앞으로도 온통청년을 활용하여 지역의 청년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청년들의 지자체 청년정책 인지도를 높이고 정책 활용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7개 시·도의 청년정책을 안내하는 애니메이션 형식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온통청년에 공개했다.

온통청년은 청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정부지원 정책(중앙부처·지자체)과 전국 청년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카카오톡·유선을 통해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영상에는 서울시(청년수당, 희망두배청년통장), 경기도(청년기본소득, 청년해외 취·창업 기회확충), 인천시(드림체크카드, 드림For 청년통장) 등 시·도에서 시행하는 일자리·주거·교육·문화복지·참여권리 정책이 알기 쉽게 담겨있다.

애니메이션 동영상 자료는 누리집과 유튜브에 공개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방자치단체 청년센터, 자립지원전담기관 등에 배포하여 청년정책 홍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영상이 필요한 대학교, 기업, 청년은 온라인청년센터기획운영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 12월에 제작한 중앙행정기관의 청년정책 영상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자체(광주광역시), 전남 자활센터, 평택시 청년센터, 함께일하는재단(민간연구소), 개인(청년 및 고등학생) 등 20곳의 요청을 받아 제공했다.

김영중 원장은 “설문조사 등 의견 수렴을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 시 청년 목소리를 반영할 예정”이라면서 “다양한 청년정책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