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우 예비후보(국민의힘, 구미시을)
허성우 예비후보(국민의힘, 구미시을)

[공정언론 창업일보]허성우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3일 5대 장기공약과 10대 단기 공약을 발표하고 구미의 대전환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허 예비후보는 이날 ▶서울의 대형병원을 유치 ▶낙동강 주변을 중심으로 한 4계절 테마파크 조성 ▶5공단을 창업플레이그라운드로 조성 ▶구미를 전국 최초로 저출산 문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신혼부부에게 1억5천만원이 예치된 통장을 지급 ▶경북 최초 K-POP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을 추진 등 5대 장기공약을 발표했다.

허 예비후보는 그리고 ▷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신설 및 대형 복합쇼핑몰,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추진 ▷초·중·고 과밀지역 해소 ▷선산 단개천 복원 및 선산 재래시장 이전 ▷‘원스톱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 (분뇨, 악취 해결) ▷구미 농수산물시장 첨단화 및 디지털 유통 혁신 ▷경북대, 금오공대 이원화 캠퍼스 추진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구미 유치 ▷파크 골프장 300홀 건설 및 대통령배 전국대회 유치  ▷여성전용회관 건립 ▷구미 시민제안실 개설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아래는 허 예비후보의 공약문 전문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구미 시민 여러분!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총선에서 구미시을 국회의원에 출마할 국민의힘 예비후보 허성우입니다.

구미의 대전환을 이루어, 안심하고 잘 사는 도시의 대표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약속으로 여러분 앞에 섰습니다.

저 허성우는 앞에서 이끌기보다는 함께 하면서 구미 대전환을 만들 능력 있는 일꾼이라고 자부합니다. 

비가 오면 함께 비를 맞고, 햇살 좋은 날에는 같이 걸으며 시민 바로 옆에서 시민의 마음을 담는 ‘구미 대전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 

구미 대전환을 위해 장벽을 없애고 새로운 길을 열겠습니다. 

우선 이념과 진영논리로 갈라져 있는 마음의 벽을 허물겠습니다. 공직사회는 물론 우리 시민들 사이에 뜻하지 않게 자리 잡은 분열의 틈을 메우겠습니다. 구미의 대전환을 위해 갈등과 분열을 화합과 대통합으로 견인하는 적극적 조정자 역할을 충실히 할 것입니다.

인구절벽, 경기 침체의 두터운 벽을 뛰어 넘겠습니다. 

저 허성우는 5개의 화살로 과녁을 정확히 맞추겠습니다.

“청년 일자리와 노후에 대한 불안이 없는 복지구미를 만들겠습니다.”

첫째 서울 아산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둘째 낙동강 주변을 중심으로 한 4계절 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청년을 위한 5공단을 창업플레이그라운드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저출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혼부부에게 1억5천만원이 예치된 통장을 지급하겠습니다. 

다섯째 경북 최초 K-POP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구미를 모두가 살고 싶고, 아이 키우기 좋은 경북의 중심도시로, 미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혁신도시로 만들어 경북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감히 저 혼자는 할 수 없는 중대하고 엄중한 일입니다. 그러나 시민 여러분과 함께라면 이 새로운 길을 능히 갈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함께 손을 맞잡아 주십시오!

저 허성우는 어제도 구미에 있었고, 오늘도 이 자리에 있으며, 내일도 여러분 곁에서 늘 함께 있을 것입니다. 구미 구석구석과 시민 여러분 모두를 사랑으로 품겠습니다. 긴 호흡으로 작은 부분까지 세밀히 챙기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미시민 여러분!

우리는 지난 2022년 대선에서 승리했습니다.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중단하고, 법과 상식, 공정과 정의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의회권력을 독점한 야당이 집권여당처럼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야당은 윤석열 정부의 주요정책과 개혁 작업을 표류시키고 있습니다. 제가 국회의원이 되면 이런 야당과 맞서 싸우겠습니다. 고비용저효율 정치를 혁신하려는 대통령의 행보에 동참해, 반드시 성공한 윤석열 정부를 만들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총선이 대한민국 정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고, 시민 행복의 비전을 제시하는 건강한 정책경쟁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저 허성우가 가장 먼저 앞장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5대 장기공약과 10대 단기공약> 

22대 총선 구미을 출마를 선언한 허성우 예비 후보의 5대 장기공약과 10대 단기공약을 공개합니다. 이 공약은 경제산업과 정주산업을 아우르는 구미 부활의 마스터플랜입니다. 이 공약이 현실화되면 구미는 공항의 배후도시, 정주도시, 거점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 공약은 첨단산업과 정주환경이 공존하는 새로운 구미를 염원하는 구미지역민들의 바람과 민원을 담아 마련했습니다. 

<5대 장기 공약> 

첫째, 서울의 대형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서울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인 아산병원 유치에 우선적으로 힘쓰겠습니다. 아파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시민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중남부권을 아우르는 대형병원 유치에 사활을 걸겠습니다. 

둘째, 낙동강 주변을 중심으로 한 4계절 테마파크를 조성하겠습니다. 

숙박시설과 함께 테마파크가 들어서면 구미사람이 외지에 나가 휴식을 취하는 일이 사라질 것입니다. 오히려 외지사람이 구미의 테마파크를 이용할 것입니다. 구미지역에서 돈이 도는 지역 경제의 선순환 구조가 형성되는 것입니다. 

셋째, 5공단을 창업플레이그라운드로 만들겠습니다. 

5공단 창업플레이그라운드는 주거와 생산, 연구실 및 각종 놀이시설이 공단 안에 들어오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미를 세계적인 창업메카로 만들겠습니다. 

5공단의 개발이 촉진되면 젊은이들이 돌아 올 것입니다. 젊은이들을 불러들이기 위해 재정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국내외에서 구미를 찾는 젊은이들에게 벤처사업의 시드머니로 외국인에게는 3천만원, 내국인에게는 2천만 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넷째, 구미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구감소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구미를 전국 최초로 저출산 문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신혼부부에게 1억5천만원이 예치된 통장을 지급하겠습니다. 

통장에 예치된 돈은 출산할 때마다 5천만원씩 출산 지원금으로 지급하는 조건입니다. 출산 지원뿐 아니라 육아휴직을 의무화하고 대상자녀 연령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겠습니다. 

다섯째, 경북 최초 K-POP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재능과 끼를 가진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K-POP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관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북 지역 최초로 'K-POP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보컬·댄스·작사·작곡 등 K-POP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K팝 관련 산업이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지만 학생 대상 K-POP 관련 실용예술 교육 전문 교육기관이 부족하고, K팝 인재 양성을 위한 실용예술 교육 전문학교와 관련한 교육과정 운영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에 발맞춰 'K-POP 특성화고등학교' 설립을 추진하겠습니다.

<10대 단기공약> 

1. 상업지역 공영주차장 신설 및 대형 복합쇼핑몰, 프리미엄 아울렛 입점 추진

2. 초·중·고 과밀지역 해소

3. 선산 단개천 복원 및 선산 재래시장 이전

4. ‘원스톱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 (분뇨, 악취 해결)

5. 구미 농수산물시장 첨단화 및 디지털 유통 혁신

6. 경북대, 금오공대 이원화 캠퍼스 추진

7.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 구미 유치

8. 파크 골프장 300홀 건설 및 대통령배 전국대회 유치 

9. 여성전용회관 건립

10. 구미 시민제안실 개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