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국민의힘은 20일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조작해 박은식 비대위원이 마치 호남 비하 발언을 한 것처럼 허위 보도한 시사저널 기자 등 4명을 정보통신망법위반(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발했다고 밝혔다. ·

전주혜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이같이 밝혔다. 국민의힘은 또한 "이미 허위 보도인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같은 내용의 허위 기사를 반복 보도한 프레시안 기자와 SNS에 ‘해당 허위 보도’를 인용하여 가짜뉴스를 확산·유포시킨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최고위원도 같은 혐의로 고발하였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박은식 위원은 ‘광주 정신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사람에게 단호히 반대하며 해당 글을 당장 지우라’고 한 바 있다. 그런데, 이 내용을 정반대로 뒤집어 마치 박은식 위원이 호남 비하 발언을 한 것처럼 카카오톡 내용을 재가공하여 기사에 첨부까지 한 것은 ‘악의적인 허위 보도’"라고 주장했다.

또한 "시사저널이 허위 보도를 인정하고 기사를 내린 시점에도 버젓이 같은 허위 내용을 반복 보도하고, SNS로 계속 게시한 것도 중대하고 의도적인 ‘가짜뉴스 확산’ 사례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지난 4일 호남을 찾아 5.18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해 진심어린 경의를 표하고, ‘5.18 정신 헌법 수록’에 대한 국민의힘의 변함 없는 입장을 국민 여러분께 다짐드린 바 있다. 그럼에도, 이러한 가짜뉴스를 조작, 배포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광주 정신을 모욕하는 행위’이자 ‘국민들을 갈라치기 하려는 민주당의 무책임한 정치 행태’이므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은 허위 기사를 토대로 허위 논평까지 해 놓고 사과 한마디 없이 논평만 슬그머니 철회했다. 사안이 중대하고 이미 가짜뉴스가 퍼뜨려졌으므로 사과하지 않는다면 추가 고발을 검토하겠다. 향후 국민의힘은 언론의 자유와 취재는 최대한 존중하되, 악의적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