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탈당을 선언하고 이준석 전 대표의 개혁신당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탈당을 선언하고 이준석 전 대표의 개혁신당에 합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정언론 창업일보]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민의힘을 탈당하고이준석 전 대표가 추진하는 신당에 합류하겠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무엇보다 신당이 혼신을 다해 지켜야 할 두 글자가 았다면 바로 '자유'이다. 이제 표현의 자유가, 문화가 곧 민생이다. 개혁신당은 국민의 일상을 관통하는 진짜 민생 문제, 피하지 않고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이 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탈당을 선언하고 있다. 

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저는 오늘 국민의힘을 떠난다. 비겁하지 않고, 부끄럽지 않은 길이기에 가보려고 한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허 의원은 그리고  "신당이 만고의 정답이라고 말하지는 않겠다. 명백히 어려운 길이다. 모르지 않는다. 그러나 그 길이 꽃길이어서가 아니라, 가야 할 길이어서 가보려고 한다"고 말해 이준석 신당에 합류할 것임을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3일 허은아 의원의 탈당선언에 자리를 같이 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3일 허은아 의원의 탈당선언에 자리를 같이 했다. 

이로써 이 전 대표의 측근으로 분류되는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중 김용태 전 최고위원을 제외하고 모두 신당에 합류하게 됐다. 천하람 전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과 이기인 경기도의회 의원은 탈당 후 신당에 합류했다. 반면 김 전 최고위원은 당 잔류 의사를 밝혔다. 

허 의원은 "떠나는 마당에 구구절절 긴 말씀 드리지는 않겠다. 응답없는 탐욕의 성벽에 머리를 박는 일, 누가 뭐래도 할 만큼 했다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또한 "우리는 끝끝내 문제를 회피하고 있다. 용산의 국정운영 기조와 불통이 문제이고, 느닷없는 이념 집착이 문제이고, 검사 일색의 인사가 문제이고, 거기에 더해 대통령 가족의 처신이 문제라는 점을 지적하지 못한다. 이제 인정해야 한다. 아닌 건, 아닌 것"이라고 말했다.

허 의원은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관련해서도 "새로운 비대위원장이 오셔서 윤색을 한다고, 급하게 인테리어를 바꾼다고, 본질이 변하지 않는다. 우리 국민들께서 그렇게 간단한 분들이 아니다. 비겁한 자들에게는 세상을 바꿀 기회, 결코 주지 않으실 것"이라고 말했다. 

허 의원은 이어 "지긋지긋한 양당의 진흙탕 정치, 강성 지지층 분노만 부추기는 정치, 그러는 사이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는 뒷전인 정치, 누군가는 끝내야 하지 않겠는가 저는, 그리고 신당은 단호히 거부하겠다. 양자 택일을 강요하는 협박 정치, 이제 끝내겠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또한 "무엇보다 신당이 혼신을 다해 지켜야 할 두 글자가 았다면 바로 '자유'이다. 이제 표현의 자유가, 문화가 곧 민생이다. 개혁신당은 국민의 일상을 관통하는 진짜 민생 문제, 피하지 않고 직면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 의원은 "지금 그 무엇도 바라지 않는다. 그 무엇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저는 누구보다 자유롭다. 앞으로도 당당하게 성역에 맞서는 허은아가 되겠다. 비겁하지 않은 정치인 되겠다. 그리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왔던 대한민국의 저력을 믿고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거침없이 꿈꾸겠다. 담대한 정치혁명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