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RABBIT 소대’가 사건 조사를 위해 야토우라 마을에 잠입하는 과정에서 마을에 대한 수상한 전설을 접하며 이야기가 한층 고조된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확정 치명 대미지를 가한다. 이와 함께 ‘미유(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신선! 생선 상자’, ‘사키(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스쿠버 다이빙 기어 보관 랙’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 달리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픽업 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RABBIT 소대’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미야코(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발동 시 50초간 적 1인의 치명 대미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사키(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50초간 적의 방어력, 공격력 및 치명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름 비밀 작전! 포커스 온 래빗! 이벤트를 1월 9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진행한다. 먼저, ‘RABBIT 소대‘ 학생들의 이야기가 12월 30일까지 매일 한 편씩 공개돼 학생들의 후일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촬영 버튼을 터치하면 ‘주사위 달리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냉동 새우‘와 ’10회 모집 티켓‘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RABBIT 소대’ 학생들을 조작해 정산 등반을 목표로 하는 미니게임 ‘열혈 등반! SRT식 동반 훈련’도 선보였다. 24년 2월 1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면 ‘상급 활동 보고서’ 및 ‘크레딧 포인트’ 등 강화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