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기업인터넷뱅킹,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신협 온(ON)뱅크 기업, 스마트앱어워드코리아 은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14일 신협이 ‘아이어워즈코리아 2023’ 웹어워드 금융부문에서 수상했다.(좌측부터) 윤병채 디지털채널지원팀장, 배봉숙 디지털금융이사
14일 신협이 ‘아이어워즈코리아 2023’ 웹어워드 금융부문에서 수상했다.(좌측부터) 윤병채 디지털채널지원팀장, 배봉숙 디지털금융이사

[공정언론 창업일보]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가 14일 양재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아이어워즈코리아(i-Awards Korea) 2023’에서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포함한 2개 분야에서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아이어워즈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 업데이트된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중 혁신적이고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2004년 시작돼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했다. 인터넷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UI/UX, ▲기술, ▲서비스, ▲마케팅 항목 등을 평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인터넷서비스 관련 시상식이다.

‘신협 온(ON)뱅크 기업’ 홍보영상 썸네일
‘신협 온(ON)뱅크 기업’ 홍보영상 썸네일

신협은 이번 시상식에서 ▲PC 기반 웹서비스인 ‘신협 기업인터넷뱅킹’으로 웹어워드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어플리케이션 ‘신협 온(ON)뱅크 기업’으로 스마트앱어워드 은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이어워즈코리아에서 신협이 디지털 서비스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이다.

신협중앙회는 지난 7월, 개인사업자와 법인 대상 기업인터넷뱅킹을 리뉴얼한 데 이어 사업자용 모바일뱅킹 ‘신협 온(ON)뱅크 기업’을 신규 출시했다. 금년에 선보인 기업고객 대상 디지털서비스가 아이어워즈코리아의 웹/앱 분야에서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평가위원단은 ‘신협 기업인터넷뱅킹’에 대해 “기본에 충실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거부감 없이 이용하기에 수월하다”고 평했다. 여기에 금융브랜드 특유의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편안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하기 위해 디자인과 색감, 사용 편의성 등을 대폭 개선하며 변화를 시도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신협 온(ON)뱅크 기업’에 대해서는 “브랜드 캐릭터(어부바)와 친절한 메시지를 잘 활용해 화면 경험이 즐겁다”는 평이다. 한 평가위원은 앱을 사용하는데 특별한 사전 경험이 필요치 않고 직관적인 사용이 편했다고 평가했다. 덧붙여 보다 스마트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이 돋보였으며,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인 앱이라고 밝혔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신협이 처음으로 디지털분야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시상식인 아이어워즈코리아의 웹/앱 분야에서 동시 수상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조합원들의 금융생활에 편리함과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협은 지난 7월, 기업뱅킹(인터넷, 모바일) 고도화를 통해 상품 개설, 각종 증명서 발급 등 제공되는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사업자 고객 비대면 서비스의 완결성을 높였다. 특히 사업자 특성상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점을 고려해, 개인사업자가 모바일에서 회원가입과 디지털 OTP를 발급받을 수 있는 사업자용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1회 또는 1일 300만 원 이하 소액 이체 거래는 추가 인증 절차를 제외하고, 간편 비밀번호, 패턴, Face ID, 지문 등 간편인증을 도입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