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서울 방이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에 나섰다.
13일 오후,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서울 방이시장을 방문하여 현장점검에 나섰다.

[공정언론 창업일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박성효 이사장이 13일 서울 방이시장을 찾아 눈꽃 동행축제 진행 상황과 민생현안 등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밝혔다. 

소진공에 따르면 이날 박성효 이사장은 상인회 관계자들과 함께 시장을 둘러보며 동행축제 진행 현황을 점검하고 시장 내 정육점, 떡집, 과일가게 등을 직접 방문하며 상인 격려에 나섰다.

이후에는 상인회 관계자 및 상인들과 함께 민생현안과 현장애로·건의사항 및 상권활성화 등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방이시장 상인은 “올해 시장에서 처음으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시작했는데 이를 계기로 시장을 방문하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늘었다”면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 다른 상인은 “경제불황으로 시장 침체가 계속되고 있지만 온누리상품권이나 명절 행사를 하면 고객이 늘어난다”면서, “이와 같이 고객을 시장으로 유인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지원책을 마련해주기 바란다”고 건의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3고, 소비위축 등으로 전통시장과 지역상권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상인 여러분의 어려움이 매우 크다”면서, “그럼에도 매출과 고객을 늘릴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