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인천 서구을)이 지난 26일 인천 서구 검단복지회관에서 열린 ‘2023년 의정보고회’를 인천 서구 시민 700여명과 함께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신 의원은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홍익표 원내대표, 서영교 최고위원, 박찬대 최고위원, 장경태 최고위원, 박병석 전반기 국회의장, 이학영 국회의원 등이 영상 메시지와 축전으로 신동근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김교흥, 유동수, 정일영, 허종식, 고영인 국회의원이 의정보고회 현장에 참석해 축사를 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는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과 소확행위원회 위원장, 노동존중실천단 부단장 등 다양한 활동을 비롯해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 현직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경제부터 복지까지 총망라한 상임위원회 활동 내역을 보고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의 당론으로 채택된 지하철 5호선 검단 연장,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된 인천 2호선 고양 연장, 인천시와 서울시의 합의가 완료된 서울지하철 9호선 공항철도 직결 등 인천 서구의 교통 현안과 사업 진행 성과를 보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는 “신동근 의원은 30년 인천 서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교통, 교육, 환경, 시민안전 등 서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함은 물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불평등과 양극화 해소, 국민건강 보장, 의료정책 개선에도 최선을 다해주고 계시다”며, “신동근 의원이 열정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소통과 협치를 통해 차질없이 정책을 추진하는 신동근 의원의 열정과 노력에 동료의원으로서 큰 박수를 보낸다”며, ‘수도권매립지 종료 문제를 해결하고 서구 지역 광역 교통망 문제를 해결해 인천 서구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최고위원은 ‘신동근 의원은 인천 서구의 지역 발전을 위해 앞장섰으며, 저 역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자 인천 연수구 국회의원으로서 신동근 의원과 긴밀히 협업하며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동근 의원은 “그간 지역의 변화와 발전은 모두 인천 서구 시민 분들이 보내주신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 덕분이다”며 “힘찬 의정활동으로 인천 서구 시민 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한결같이 서구 지역 발전을 위해 절차탁마(切磋琢磨)의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