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세청은 15일 2023년 11월 20일자로   서기관 5명을 부이사관으로 승진시키는 간부급 인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국세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지난 8월 고위직 승진으로 발생한 결원 등을 충원하여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 구현에 매진하기 위한 것으로 그동안의 추진 성과와 노력도를 승진 인사에 적극 반영하였다"고 말했다.  

부이사관 승진으로는 ▷국세청 감사담당관 고근수 ▷국세청 국제조세담당관 반재훈 ▷국세청 소비세과장 고영일 ▷국세청 세원정보과장 장권철 ▷국세청 인사기획과장 이태훈 등 5명이다.  국세청은 또한 과장급 공무원(일반임기제) 임명에 ▷국세공무원교육원 교수과장 황택순을 임명했다. 

고근수 국세청 감사담당관
고근수 국세청 감사담당관

고근수 국세청 감사담당관은 2002년 행시 45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세청 법인세과장․장려세제신청과장, 서울청 송무2과장 등 본・지방청 주요 직위에 재직했다.

국세청은 고 감사담당관은 국세청 감사담당관으로 재직하면서 세원관리 취약분야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내실 있는 세원관리를 지원하는 한편 표창감경 제도 신설, 성과마일리지 사용기준 개선 등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감사업무 개선방안 마련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반재훈 국세청 국제조세담당관
반재훈 국세청 국제조세담당관

반재훈 국세청 국제조세담당관은 2002년 행시 45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세청 조사1과장․전자세원과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1과장 등 주요 직위에 두루 재직했다. 국세청은 반 국제조사담담관은  국제조세담당관으로 근무하면서 외국법인 연락사무소에 대한 고정사업자 회피실태를 점검하고, 「외국법인 연락사무소 현황자료」 제출 제도를 최초로 도입하는 등 외국법인의 조세회피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세원관리기반 마련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고영일 국세청 소비세과장
고영일 국세청 소비세과장

고영일 국세청 소비세과장은 1992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세청 홈택스2담당관, 대구청 조사2국장, 교육원 교육기획과장 등 다양한 분야에 두루 재직했다. 국세청은 고 과장은 국세청 소비세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수출 인프라 부족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고전하던 전통주・중소주류제조업체를 위해 민・관 합동의 「K-Liquor 수출지원협의회」 발족 등 K-주류의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우리 술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장권철 국세청 세원정보과장
장권철 국세청 세원정보과장

장권철 국세청 세원정보과장은 1992년 8급 특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서울청 조사4국 조사3과장・조사3국 조사1과장, 제주세무서장 등 주요 직위에 두루 재직했다. 국세청 세원정보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일선 세원정보팀-조사관리팀을 통합하는 정보관리팀을 신설하여 효율적인 정보수집 체계 구축은 물론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반사회적 탈세에 대한 선제적 현장정보 수집・기획분석으로 숨은세원 발굴 및 세원 양성화에 기여했다고 국세청은 평가했다. 

이태훈 국세청 인사기획과장은 2003년 행시 46회로 공직에 입문하여 국세청 감찰담당관․세원정보과장,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등 주요 직위에 두루 재직했다. 국세청은 이 과장은 새롭게 출범한 국세청 인사기획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신규직원 조기성장 지원, 현장 중심 우수인력 육성, 전보기준 개선 등 성과와 역량에 입각한 공정한 인사시스템 정착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키워드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