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9일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주관하는 2023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9일 밝혔다.

한농연은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바탕으로 농정 현안에 대해 책임 있는 질의와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정희용 의원은 올해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개설, 외국인 농촌 이민정책, 청년 농업인 육성 정책, 전략작물직불제 평가, 농업재해보험 확대 정책 등 주요 농업정책에 대한 대국민 조사 결과와 대안을 담은 정책자료집 발간하였고, 집중호우 및 태풍 등에 따른 피해 농가의 조속한 복구 지원 및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률 제고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으며, 농업 분야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국정과제로 지정된 그린바이오 산업에 대한 전략적인 육성 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등 농업·농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정희용 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한농연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돼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해달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더욱 성실한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최근 우리 농촌 현장은 인구 고령화와 감소, 농업경영비 상승 등의 영향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며, "산적해 있는 여러 농정 과제 해결과 미래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정책 과제 발굴과 해결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