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문이윤 기자 = 경기도는 농식품 분야 예비·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지원사업 설명회를 한다고 8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림수산식품 기술기획평가원, 농업정책보험금융원, 경기도농업기술원,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 공용홈쇼핑(아임쇼핑), 홈앤쇼핑 등이 참여한다.

이들 8개 기관은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수원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판로 확보, 자금지원, 기술이전, 홈쇼핑 입점 상담·절차 등에 대한 1대 1 밀착 상담을 한다.

도내 사업장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농식품 분야 예비·초기 창업기업, 제품 매출 100억원 이상 기업 등은 원하는 분야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농식품 분야는 기업은 농산물 생산법인, 식품업체, 6차 산업 인증 준비 또는 보유 업체, 농기자재(농기계·농약·비료·사료) 업체 등이다.

참여를 원하는 농식품 기업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16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영홈쇼핑 밀착 상담 신청기업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공영홈쇼핑 제안상품 기술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농업정책과나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강원 농식품 벤처·창업지원특화센터로 전화하면 알 수 있다.

김충범 경기도 농업정책과장은 "농식품 창업기업에 대한 밀착 상담을 통해 사업 추진상 애로사항 해소와 창업기업의 자생력이 좋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