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국회예산정책처는 25일 내달 1일 오전 9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경제 진단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정책현안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회예산정책처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당일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추후 방송 채널을 통해 녹화중계될 예정이다.

정기국회와 국정감사를 맞이하여 국회예산정책처에서 준비한 정책현안 토론회로 개최되는 「한국경제 진단과 대응전략」 토론회는 우리나라 경제의 전망을 바탕으로 향후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김진표 국회의장의 격려사와 황윤재 한국경제학회장의 축사에 이어, 이철인 한국재정학회장을 좌장으로 학계와 금융당국, 기업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제자와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진익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국장이 한국경제를 전망하고 우리나라 경제 회복을 위한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류덕현 중앙대학교 교수, 박명호 홍익대학교 교수, 홍경식 한국은행 통화정책국장,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 박호정 고려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참석해 우리나라 경제의 전망과 대응 전략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