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3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24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3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주관하고 있다.

[공정언론 창업일보] 농협중앙회는 24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3년 3분기 종합경영분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주관한 이날 회의는 중앙회 임원, 계열사 CEO, 집행간부, 지역본부장, 부·실장 등 300여명이 참석해 △3분기 경영실적 점검 및 연도 말 손익 전망 △2024년 경제전망 및 대응전략 △2023년 부문별 사업 마무리 계획 및 2024년 사업추진 방향 △혁신과제 추진 우수부서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혁신과제 추진 우수부서 시상식’은 농업·농촌·농협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선포한 「비전 2025」실현을 위해 지난 4년간 범농협 임직원이 추진한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취지로 개최됐다.

이어서 미래 혁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도전적이며 진취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 중인 ‘범농협 사내벤처’의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대내외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사업추진의지를 다졌다.

이성희 회장은 “유통업과 금융업 등 범농협이 마주한 경영환경은 녹록치 않아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사고의 전환을 통해 기존 사업의 틀을 벗어난 신사업 추진으로 농업·농촌 지원 역량을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