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연구소’ 콘텐츠와 신규 커스텀 무기 4종을 공개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연구소’는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을 활용해 원하는 커스텀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다. 무기와 캐릭터를 분해하거나 포인트를 소모해 제작 재료를 수집한 뒤 도안을 사용해 커스텀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도안은 아이템 분해에 대성공하거나 ‘연구소’ 오픈 이벤트 참여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연구소’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신규 커스텀 무기 4종([C]FAMAS / [C]AK47 / [C]SIG556 / [C]TRG21)을 공개했다. 새로 선보이는 4종의 커스텀 무기는 다양한 디자인의 파츠가 제공되며 게임 플레이로 무기 레벨을 성장시켜 획득할 수 있다. 이때 무기 레벨에 따라 총기를 꾸밀 수 있는 스킨이 함께 지급된다.

또한, 신규 커스텀 무기 4종의 경우 ‘무기 커스텀’에서 제작 재료를 소모하여 무기 레벨을 빠르게 성장시키거나 내구도를 수리할 수 있다. 각 무기 내구도는 일정 수치 미만 시 장착 해제되며, 수리 후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1월 2일까지 ‘게임 3회 플레이’, ‘20킬 달성’ 등의 일일 미션에 성공할 때마다 각각 ‘제작 재료(100개)’, ‘분해 전용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게임 접속 1회’, ‘제작재료 30,000개 획득’ 등을 달성하면 ‘도안 선택권’, ‘영구제 밀봉’ 등을 제공한다.

한편, 패스샵에 ‘등장효과 낙뢰’, ‘마이건2 주무기 점핑키트’, ‘계급 테두리 Revenant’ 등을 추가하고, ‘레아 유니크 발레코어 세트’, ‘레아 캐주얼 바이커 세트’ 등 ‘C.레아’ 캐릭터 신규 파츠를 선보인다.

이를 기념해 11월 2일까지 패스샵에서 신규 ‘레아 캐릭터 파츠’를 모두 획득하면 ‘C.나비’ 캐릭터, ‘나비 2023 컬러 파츠 세트’, ‘C.레아 커스텀 응모권(100개)’ 등의 보상 중 하나와 교환할 수 있으며 500 SP, ‘10월 이달의 캐릭터 수집’ 혜택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또, 응모권을 사용해 ‘서든어택 게이밍 마우스’, ‘AWP(MG) Cloud 영구제’ 등의 보상과 교환 혹은 응모할 수 있다.

‘서든어택’ ‘연구소’ 업데이트 및 신규 커스텀 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