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 개최 윤석열정부 R&D예산 삭감 관련 긴급간담회 포스터
오는 5일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가 개최하는 '윤석열정부 R&D예산 삭감 관련 긴급간담회' 포스터.

[공정언론 창업일보] 더불어민주당 민생경제위기대책위원회는 오는 5일 14시 국회 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R&D 예산 삭감,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긴급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민주당 민생경제위기 대책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 자리는 2024년 R&D 예산 삭감이 과학·기술 현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윤석열 정부는 2024년 R&D 예산을 16.6%나 삭감해 과학·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

홍성국 의원의 사회로 진행될 간담회엔 문성모 출연연 과학기술인협의회 총연합회 회장, 이승복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 이사, 이어확 국가과학기술바로세우기 과학기술계 연대회의 공동대표, 김재성 전국과학기술연구 전문 노조위원장, 안병국 카이스트 대학원 학생회 부학생회장, 한정현 카이스트 학부 학생회 부총학생회장이 참석한다.

민생경제대책위원회는 "긴급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예산안 심사 시 적극 반영해 우리나라 미래 성장동력이 훼손되는 일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