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글로벌 최상위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의 작년 우승팀 ‘나투스 빈체레(Natus Vincere, NAVI)’를 위한 ‘챔피언 에디션 세트’ 스킨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PGC 2022는 지난해 11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 전시장에서 유관중 경기로 진행됐다. 그룹 스테이지부터 그랜드 파이널까지 치열한 사투 끝에 유럽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프로팀 나투스 빈체레가 세계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나투스 빈체레는 PGC 2022를 통해 최초의 유럽 지역 PGC 우승팀이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나투스 빈체레는 올해 크래프톤이 더욱 흥미롭고 지속 가능한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신설한 ‘글로벌 파트너 팀’ 프로그램의 8개 팀 중 하나로 선발되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NAVI PGC 2022 챔피언 에디션 세트는 오는 11월 PGC 2023의 개최를 앞두고 디펜딩 챔피언를 기념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챔피언을 위한 아이템인 만큼 의상 아이템으로 구성된 일반 세트와는 다르게 헬멧, 조끼, 가방 및 보너스 아이템인 프라이팬 등 4종의 기어류로 구성돼 희소성을 더했다.

특히, 이 상품은 나투스 빈체레 팀에서 직접 디자인하여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NAVI PGC 2022 챔피언 에디션 세트는 27일 오전 11시부터 10월 25일 오전 11시까지 배틀그라운드 게임 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스탄틴 센 나투스 빈체레 디자이너는, “우리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컨셉을 포용하여 창의적인 방향으로 디자인을 풀어나가고자 했다”며 “오래된 관습을 벗어던지고, 다채로움과 독특함을 수용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PGC 2022 대회 MVP에 선정된 나투스 빈체레의 아르툠 ‘이그잼플(xmpl)’ 아다킨 선수는, “챔피언 에디션 스킨 세트는 그동안 나투스 빈체레의 곁을 지켜준 팬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이자 커뮤니티를 위한 선물이다”고 말했다.

한편, PGC 2023은 오는 11월 18일부터 12월 3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오프라인 유관중 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글로벌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를 통해 ‘소닉스’, ‘17게이밍’, ‘트위스티드 마인즈’, ‘다나와 이스포츠’가 PGC 2023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했다.

PGC 2023에는 전 세계에서 총 32개팀이 참가할 예정으로, 남은 지역별 대회에서 실력을 입증한 세계 최정상의 팀들이 최강의 명예를 놓고 다시 한번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