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 행사장 전경
‘한국민속촌’ 행사장 전경

[공정언론 창업일보] ‘바람의나라: 연’이 지난 23일, 24일 양일간 용인 한국민속촌에서 진행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게임 외적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1,000명 초청 유저들과 일반관람객을 포함해 약 2.2만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한국민속촌의 전통적인 공간에서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전통적 감성을 담아냈으며, 현실 세계로 나온 게임 속 NPC들과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민속촌 입구에서는 김동현 디렉터의 환영 인사가 이어졌다. 입장팔찌와 함께 그간 ‘바람의나라: 연’에 보내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환영 굿즈를 전달했고, 김동현 디렉터 깜짝 등장에 현장의 반응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민속촌 행사장에는 신규 직업 ‘도깨비’를 활용해 다양한 체험 행사 프로모션 존에서는 현실에 등장한 ‘바람의나라: 연’ NPC들과 민족 전통 놀이들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윷놀이’, ‘짚신 던지기’ 등 민족 전통놀이와 더불어 행사장 내 곳곳을 돌아다니는 ‘그림도깨비’, ‘왈숙이’ 등 민속촌과 ‘바람의나라: 연’ 마스코트들과 함께 미니게임도 마련됐다. 또한, 초청 유저에게는 ‘바람의나라: 연’ NPC ‘왈숙이’를 통해 식권으로 교환 가능한 엽전을 제공해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전통적인 요소들로 체험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바람의나라: 연’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단체 프로그램도 눈길을 끌었다. 50명이 함께 진행하는 ‘단체 OX 퀴즈’, 가볍게 ‘바람의나라: 연’을 체험할 수 있는 ‘선필대회’, 소망을 담아 바람개비를 제작하는 ‘바람개비 길목’ 등 단체 체험 프로그램으로 ‘바람의나라: 연’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며 협동의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민속촌 컬래버를 기념해 ‘도깨비 민속촌’ 이벤트 맵과 ‘속촌 아씨’, ‘벨튀 아저씨’ 등 민속촌 NPC를 구현해 게임 내적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선사했다.

김동현 디렉터는 “’바람의나라: 연’ IP가 가진 전통적 상징성과 한국민속촌의 분위기가 잘 어우러진 이번 행사에 많은 유저분들이 관심가져주셔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오프라인 행사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해갈 예정이니 수행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