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일보)이석형 기자 =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6일 미래창조과학부가 통신료 인하에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다며 앞으로 미래부의 업무보고를 받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국정기획위 경제2분과 자문위원인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긴급 브리핑을 열고 "저희 경제2분과 통신료 담당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미래부의 보고를 받지 않기로 했다"며 보이콧을 선언했다.

국정기획위 통신료 담당 자문위원인 최 위원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미래부인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지금까지 미래부는 공약 이행을 위한 진정성있는 태도를 보이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6일 통신료인하에 대한 진정성이 없다며 앞으로 미래부의 업무보고를 받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개호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2분과 위원장이  미래창조과학부 업무보고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c)창업일보.

그는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미래부가 공약 이행 대책을 안 내놓는다"며 "우리는 한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 목표다. 미래부가 새 정부를 이해하고 따라와주길 바랐는데 오늘 비공개 간담회에선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 그래서 미래부 보고를 더 받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의 가계통신비 인하 공약과 관련해 미래부가 기본료 폐지 방안을 내놓지 않자 이에 대해 강력한 경고를 날린 셈이다.

최 위원은 "국민의 미래부로 돌아오라는 취지"라면서 "업무보고를 포함해 미래부와 세 차례 만났다. 하지만, 미래부 보고에만 의존하지 않고, 통신비 인하를 위해 정말로 많은 관계자를 만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런데 그런 조언들과 미래부 얘기가 서로 다르다"며 "우리가 원하는 것은 한걸음 더 나아가자는 것이다. 이게 안 되면 새 공약을 지킬 길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위원은 "미래부는 언론에 보도된 반대논리를 들어 기본료 폐지 등 통신비 인하가 어렵다고 한다"며 "이동통신 원가계산까지 더 검증해 봐야 하겠지만,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만큼 통신비를 인하할 여지는 있다고 본다. 이것을 어렵다고 하니 미래부가 합리적으로 느껴지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