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농협 축산경제는 범농협 최초 치즈가공 부산물인 유청을 활용한 전통주 ‘심우주’가 출시 하루만에 1,600병의 판매 성과를 냈다고 19일 밝혔다.

심우주(心牛酒)’는 치즈를 만들 때 나오는 부산물인 유청에 푸드 업사이클링1) 이라는 새로운 소비가치를 부여한 농협축산경제 사내벤처반의 첫 번째 제품으로, 작년 사내벤처 아이템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한 우주(牛酒)사업에 범농협 육성지원을 더해 탄생했다. 푸드 업사이클은 버려지는 음식이나 식품 가공 시 발생하는 부산물을 다른 식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이다. 

‘심우주’막걸리는 아스파탐(인공감미료)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100% 국산 농축산물(김포금쌀과 임실치즈 유청)을 활용한 농협경제지주의 첫 전통주로 유청의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유청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렸다는 의미에서 제품명도 ‘심우주(心牛酒)’라고 지었다.

농협경제지주는‘심우주’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판로 개척과 홍보로 지금의 인기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이번‘심우주’신제품 개발을 시작으로 유청 등 농축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제품 개발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