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국회예산정책처는 21일 오전 10시 30분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외국인 직접투자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두 번째 정책현안 연속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당일 "NATV 국회방송"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추후 방송 채널을 통해 녹화중계될 예정이다.

정기국회와 국정감사를 맞이하여 국회예산정책처에서 준비한 세 번에 걸친 정책현안 연속토론회 중 두 번째로 개최되는 「외국인 직접투자 활성화 방안」 토론회는 외국인 직접투자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김진표 국회의장의 축사에 이어 이시욱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을 좌장으로 진행되며, 외국인 직접투자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제자와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먼저, 김태형 KOTRA Invest KOREA 대표가 외국인 R&D 직접투자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한 후, 진익 국회예산정책처 경제분석국장이 외국인 직접투자의 경제적 효과와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 안기현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전무,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주세돈 포스코 기술연구원장, 김종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사업본부장, 박천웅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 대표이사가 토론자로 참석해 외국인 직접투자의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국회, 정부, 그리고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그간의 외국인 직접투자의 경제적 효과와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