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언론 창업일보] 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이하 과방위) 위원들은 지난 11일 "뉴스타파 대선공작 사건,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와 청문회로 엄단해야할 천인공노할 사건"이라면서 "민주당은 국민의힘과 함께 진상조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날 국민의힘 과방위 간사 박성중 의원을 비롯하여 김병욱, 김영식, 윤두현, 허은아, 홍석준 등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최근 뉴스타파의 대선공작 사건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불거지고 있고, 민주당 이재명 대표까지 가짜뉴스를 확산시킨 정황들이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천인공노할 뉴스타파의 가짜뉴스는, 지난해 3월 6일 그것도 대선 3일전, '단군이래 최대의 공익 환수사업'이라며 국민을 속인 이재명 후보의 혐의를 덮기 위해 '대장동은 윤석열 게이트'라는 신학림 녹취파일을 공개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과방위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선거 막판 대선토론에서 윤석열 당시 후보에게 '조우형에게 커피는 왜 타줬냐?'며 윤 후보에 따져 물었고, 민주당 의원들 또한 대장동 사건은 '커피게이트'라며 총공세에 나섰다. 또한, 그 당시 민노총, 민언련 등의 친민주당 세력과 공영방송 KBS, MBC, 종편 JTBC, 한겨레 신문 등이 이에 가담하면서 가짜뉴스는 걷잡을 수 없을 만큼 퍼졌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특히 "2021년 9월 15일, 대선 6개월전 언노련 위원장 출신 신학림의 녹취파일이 만들어졌지만, 뉴스타파는 대선을 3일 앞에 두고서야 파일을 공개하였다. 이는 이재명을 당선시키기 위해 뉴스타파, 친민주당 세력들이 모두 결탁하여 대선공작을 자행한 명백한 증거"라고 밝혔다.

이들은 "2002년 대선때의 김대업 병풍사건도 대선을 6개월 앞둔 시점에서 당시 이회창 후보의 아들이 돈을 주고 병역을 면제 받았다는 의혹을 제기해 이 후보의 지지율을 11.8% 떨어뜨렸고, 2008년 광우병 시위도 MBC PD 수첩의 가짜뉴스로 인해 괴담이 확산된 바가 있다. 당시 이명박 정부는 큰 타격을 받고 국민의 지지를 잃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과방위원들은 "지난 대선과정에서도 윤석열 후보가 이재명 후보보다 10% 앞서다가 대선에서 25만표 차로 좁혀진 것만 봐도 뉴스타파와 언노련, 민언련 등 친 민주당 세력들의 계획은 일부분 성공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문제는 이 어마어마한 조작 계획이 뉴스타파 신학림과 김만배 일당들이 단독으로 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배후에 있었다는 합리적인 의심이 언론 등 곳곳에서 터지고 있다. 하지만 가짜뉴스를 끝도없이 확산시킨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는 철저히 이 사실을 묵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계속해서 "네이버 제평위 또한 뉴스타파를 콘텐츠제휴(CP)에 등록하는 과정에서 특혜와 편법이 있었는지를 엄밀하게 조사해야 할 것이며, 대선공작 주범인 뉴스타파를 키워준 장본인이라는 점에서 책임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힘 과방위원들은 "이렇게 광범위하고 조직적인 가짜뉴스 세력들을 색출하기 위해선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 대선공작에 대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고, 민주주의 기본원칙에 부합하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 및 청문회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촉구한다. 민주당은 국회법에 따라 '뉴스타파 가짜뉴스 대선공작 사건'을 조사할 국회 과방위 현안질의, 국회 과방위 청문회(국회법 제65조 등)에 합의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상의 두가지 사항을 국민의힘 과방위는 민주당에 강력히 요구하는 바이며, 후안무치한 대선공작을 발본색원하여 민주주의를 훼손한 반헌법 세력들을 엄벌하는데 민주당이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창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